청년마케터 "월간 세미나 후원사로 '월간디자인' 합류"
청년마케터 "월간 세미나 후원사로 '월간디자인' 합류"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3.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월간 디자인'이 2021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미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월간 디자인'은 지난 1976년 창간된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전문 매거진이다. 국내‧외 디자이너 1만2000여 명 인터뷰 및 취재 등을 통해 국내 디자인 저변을 넓히는 데 공을 세운 매체다.

또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초기 스타트업 운영 청년 및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마케팅 실무세미나로 꾸며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하게 변화되는 사회적 트렌드 및 이슈 등을 분석한 후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현안을 매달 제시한다.

청년마케터 후원사로 참여하는 월간디자인의 최명환 편집장(사진제공/2019 콘텐츠 크리에이터 리포트 ​​렏-고 뉴우트로)
청년마케터 후원사로 참여하는 월간디자인의 최명환 편집장(사진제공/2019 콘텐츠 크리에이터 리포트 ​​렏-고 뉴우트로)

후원사 참여 확정 이후 최명환 월간 디자인 편집장은 "이번 후원을 일종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바라본다"며 "좋은 디자인 감각을 지닌 젊은 마케터가 늘어날수록 디자인 생태계 역시 탄탄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후원 취지를 전했다.

그러면서 "시대를 읽는 눈이 있다면 주니어에게도 충분히 기회가 주어지는 세상이 다가오고 있다"며 "'청년마케터'와 함께 하는 주니어 마케터들에게 '월간 디자인'의 지원 사격이 더해진다면 큰 시너지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최 편집장은 "기자들이 열심히 발로 뛰며 모은 디자인 정보가 마케팅 감각을 갈고 닦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바람을 밝혔다.

특히 최 편집장은 청년마케터와 함께하고 있는 사회초년생과 주니어 마케터들에게도 귀중한 조언을 전했다.

최 편집장은 "디자인은 이성과 감성의 조화가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며 "마케팅과 굉장히 닮은 부분이다. 둘 사이에 균형을 지혜롭게 맞춰가는 디자이너들처럼 두가지 감각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양손잡이 마케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는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상호보완적 존재"라며 "'월간 디자인' 매거진을 지원받게 된 만큼, 청년마케터와 함께하고 있는 모든 마케터들이 실무적이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 감각을 기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강연회는 오는 28일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된다. 강연회에는 황조은 강남언니 커뮤니케이션 리드, 양성욱 조간마케팅 운영자가 참여한다. 2021 청년마케터 상반기 월간모임은 중앙일보 폴인과 월간디자인, 투게더그룹 등 16개 브랜드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