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할매불닭발, ‘홍찜’ 론칭…배달찜닭시장 진출
홍콩할매불닭발, ‘홍찜’ 론칭…배달찜닭시장 진출
  • 전진홍
  • 승인 2021.03.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최근 홍콩할매불닭발 체인본부가 토핑떡볶이 브랜드 '홍그랜마떡볶이', 덮밥·도시락 브랜드 '홍쓰덮밥'에 이어 1인분 찜닭 브랜드 '홍여사네1인찜닭(홍찜)'을 론칭했다.

‘홍여사네1인찜닭(홍찜)'은 2~3인분의 대용량 구성이 일반적이던 배달찜닭 시장에서 1~2인의 간소한 주문 시스템을 선보이며 1인 가구 및 혼밥·혼술족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원스토어 멀티브랜드’ 표방하는 배달전문 프랜차이즈 ‘홍콩할매불닭발’은 론칭 약 8개월만에 490호점을 돌파하고 500호점을 목전에 두고 있다. 해당 프랜차이즈는 대구소재 중견식품기업 삼정코리아가 운영하고 있으며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 닭발프랜차이즈로는 최초로 입점한 바 있다.

또한 ‘홍콩할매불닭발’ 체인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자체 식품공장과 CEO 주관 메뉴개발팀(R&D 연구소)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기존 체인점의 매출신장을 위해 다양한 메뉴개발과 신규사업을 준비해왔다. 이에 새롭게 선보인 ‘홍여사네1인찜닭(홍찜)’도 축적된 노하우와 빅데이터 분석에 입각하여 론칭하게 된 것이다.

‘홍여사네1인찜닭(홍찜)’은 매운찜닭, 달큰찜닭, 로제찜닭 등을 전면에 앞세워 양보다 품질을 따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고 국물닭발, 직화닭발, 로제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춤으로써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모든 메뉴는 원팩 시스템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적은 인원으로도 대량 주문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매장 운영이 간편하다. 특히 ‘홍콩할매불닭발’과 멀티 브랜드로 운영 시 체인점 입장에서는 주문건수 및 객단가를 높일 수 있어 소자본으로 배달창업을 희망하는 신규창업자나 공유주방 운영자들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삼정코리아 이지훈 대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움을 버텨내고 2021년 새희망을 품고 계신 자영업자 분들 입장에서 '홍여사네1인찜닭(홍찜)'을 준비했다"며 "3월15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홍콩할매불닭발과 홍여사네1인찜닭(홍찜) 1+1 창업을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체인가입비 할인, 1년간 로열티 면제, 초도 지원 등 아낌없는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체인 문의는 ‘홍콩할매불닭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홍콩할매불닭발’은 지난해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1위에 이어 최근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닭발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