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회의 개최
거제시,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회의 개최
  • 이해영 기자
  • 승인 2021.03.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이해영 기자 = 거제시는 지난 24일 시청 소통실에서 금년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신청을 위한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는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과 도시재생사업 시행을 위해 부서 간 연계·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상정하고 조정하는 협의기구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거제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내용을 중심으로 추진사항과 향후계획, 관련부서 의견수렴 등 도시재생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거제시 도시재생 협의회
거제시 도시재생 협의회

특히, 거제면은 거제현관아, 질청, 향교 및 반곡서원 등 역사문화유산과 거제식물원, 숲소리공원 및 스포츠파크 등 집객요소들이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으나 인구유출과 고령화로 인한 도시쇠퇴가 진행됨으로써 도시재생이 시급한 지역이다.

박환기 부시장은“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이 주도하여 역사·문화·관광자원과의 연계를 비롯하여 거제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및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들과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관련부서들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거제면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시는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컨설팅, 공청회 및 시의회 의견청취 등 관련 절차 이행 후 5월 경 공모에 응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