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품은 문학의 꿈,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이뤄드립니다
가슴에 품은 문학의 꿈,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이뤄드립니다
  • 이해영 기자
  • 승인 2021.03.3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눌산 윤일광 선생 강의하는 무료 문예 창작 강좌, 4월 1일(목)부터 1기 선착순 모집
거제문화예술회관 문예창작강좌 수강생모집/ 사진 = 거제시문화예술재단 제공
거제문화예술회관 문예창작강좌 수강생모집/ 사진 = 거제시문화예술재단 제공

[잡포스트] 이해영 기자 =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2021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인을 위한 무료 문예 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을 개설하고 오는 4월 1일(목)부터 1기 모집을 시작한다.

오는 4월 20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에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1기 강좌에서는 시 문학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시 창작과 낭송에 대한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총 15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의의 참여자들에게는 본인이 창작한 작품을 시집과 시화전을 통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무료로 제공된다.

지역의 저명한 문학가 눌산 윤일광 선생의 내실 있는 강의로 시 창작의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작년 모집 당시 큰 인기를 모으며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전화로만 가능하다.

한편, 문예 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 1기는 2021년 4월 20일(화)부터 7월 27일(화)까지, 2기는 2021년 8월 3일(화)부터 11월 16일까지 각 매주 15회 오후 6시 30분에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2기 모집 계획은 추후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공지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고 지원사업 ‘2021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문예 창작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