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비행훈련원, 예비 조종사 대상 온라인 진로설명회 개최
울진비행훈련원, 예비 조종사 대상 온라인 진로설명회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4월 3일(토)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에서 예비조종사 대상 온라인 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조종사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정확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지망생들을 위한 자리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고려해 비대면 화상회의(ZOOM) 방식으로 진행한다.

‘예비조종사를 위한 A부터 Z까지’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만큼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선선발과정 소개, 코로나19 시기에 맞는 전략적인 조종사 준비방법과 비전을 알아보는 시간과 더불어 교관 및 훈련원 관계자와의 질의응답이 마련되어 지원자들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주도하에 전문항공조종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하는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매년 약 90여명에 이르는 조종 훈련생을 선발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둔 교육을 하고 있으며 최근 무사고 비행 10만 시간을 달성하기도 했다.

입과 후 약 18개월 동안의 비행교육 과정을 거친 훈련생들은 자가용 조종사 면장, 사업용 조종사 면장, 계기 비행 증명, 다발 한정 증명 자격을 취득한 후 민간항공사로 진출하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을 통해 교육을 수료할 경우 정부지원금 900만원을 환급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훈련원의 비행교관으로 채용될 경우 일정 금액의 급여와 함께 훈련과정에서 비행실습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또한 연계된 항공사 MOU를 통한 채용의 기회를 볼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훈련원 관계자는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세스나 172S 16대, 4인승 다용도 다발 항공기 PA-44-180 신형 세미놀 1대, 최신 Alsim AL172 모의비행훈련장치를 보유하는 등 우수한 정비진을 필두로 철저한 정비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을 기반으로 한 최상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에서 진행하는 UPP/APP 교육설명회 관련 자세한 안내 및 접수는 훈련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