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스트레스테스트로 PTSD·공포증증상 및 불안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강의’ 스트레스테스트로 PTSD·공포증증상 및 불안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3.3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공포증증상을 포함한 다양한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60여종 자격과정의 온라인강의를 나이와 학력,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조건 없이 최대 3과정까지 강의수강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100%온라인 강의로 PC와 모바일(스마트폰)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스트레스 관리부족으로 스트레스해소를 하지 못해 발생하는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심리상담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스트레스해소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심리상담 분야와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 자격 과정을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능하며, 개인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해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등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공포증이란 범불안장애의 일종으로 높은 곳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고소공포증, 운전 중 차안, 비행기 등 밀폐된 장소에서 공포를 느끼는 폐쇄(폐소)공포증, 동물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동물공포증, 귀신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유령공포증, 사람들 앞에 서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회공포증(사회불안증)·발표공포증 등이 있다.

이러한 분리불안을 겪는 이들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증상,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같은 불안증세를 동반할 수 있으며, 예방 및 극복방법으로는 약을 먹는 방법도 있지만 불안장애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볼 수 있으며, 가까운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심리치료와 인지행동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부적절한 행동개선을 돕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 강박장애와 불안장애증상를 비롯한 경도인지장애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는 우울증 조울증 등 기분장애(양극성정동장애)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또한, 음악적 요소를 통해 불면증·기면증·하지불안증후군 등 수면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그림심리테스트를 통해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의 심리적 치유를 통해 아동의 적응장애와 발달장애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해 심리증상 치유를 돕는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MBTI(엠비티아이)테스트모음과 스트레스테스트 등 다양한 심리검사 도구를 통해 스트레스자가진단을 통해 편집증(망상장애), 조현병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진로탐색을 돕는 청소년진로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반려식물 키우기를 통해 심신안정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홈페이지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워크넷직업심리검사를 비롯해 취업·채용정보와 더불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비지원 없이도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혹여 국비지원을 받고 있더라도 그것과는 무관하게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