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박준 석좌교수 헤어디자인과 전공수업 진행
한뷰전, 박준 석좌교수 헤어디자인과 전공수업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3.3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박준 석좌교수의 멘토링 수업과 실무트렌드 컷트수업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박준 석좌교수는 1970년대부터 미용을 시작한 대한민국 1호 남성 헤어디자이너로 알려져 있으며 110여개의 매장을 비롯해 해외 지점까지 다수 보유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뷰티샵인 박준 뷰티랩의 회장으로 알려져있다. 대한민국 뷰티산업을 이끌어 왔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뷰티아티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수업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헤어디자이너로써 소양과 마음가짐에 대한 멘토링 수업과 트렌드컷트 테크닉시연으로 이어졌다.

멘토링 수업에는 박준 석좌교수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앞으로 헤어디자이너로써 준비해야하는 마음가짐과 소양, 고객응대에 관련된 것들을 조언했다. 트렌드 컷트 테크닉 시연에서는 재학생을 모델로 진행되었다. 비달사순과 피봇포인트 등 해외에서 배워온 기술들과 박준 석좌교수가 실무현장에서 익혀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자신만의 실무기술을 학생들에게 선보이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준 석좌교수는 “미용이라는 분야는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하는 분야이며 헤어디자이너가 되는 것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해야한다.”며 “트렌드가 계속해서 바뀌는 만큼 그에 따라 적응할 수 있는 자기 개발을 계속해야하며 헤어디자인과에 진학을 한 것은 새로운 시작을 한 것인 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끈기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수업을 시작으로 한뷰전은 박준 뷰티랩의 헤어디자이너과정 커리큘럼의 교류를 시작할 예정이며 교육교류는 물론 인적교류까지 진행하며 헤어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 대학교육기관에서 진행할 수 없는 현장 트렌드 실무기술교육과 함께 뷰티마케팅 교육까지 다양한 색다른 교육까지 진행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뷰티미용 단일 특성화 미용학교로 헤어디자인과 교육과정 뿐 아니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미용대학교의 뷰티학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2년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졸업시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 면허증 발급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운영하고 있는 학위취득 과정으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이 있으며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에서 운영하는 각 전공별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 뷰티과 실습실은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헤어디자인 분야로 유명한 일본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와 국내 최초 유일한 2+2 뷰티학과 복수 학위취득 과정을 연계, 일본 미용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과정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원활한 해외취업의 발판이 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뷰티과대학 한뷰전 신입생 모집 기간으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