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열등감으로 인한 허언증 및 조현병 등의 각종 증상 치유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열등감으로 인한 허언증 및 조현병 등의 각종 증상 치유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4.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부정적인 감정과 열등감으로 인한 허언증,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는 조현병 등 각종 심리증상의 치유를 돕는 심리치유·상담기법을 배워보기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5종 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원 담당자는 “최근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이 늘면서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운 이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누구나 쉽게 접하고 이해하기 쉬운 심리치유 기법의 온라인강의를 제공하여 정서안정과 주변 사람과의 원활한 소통, 심리증상으로 힘들어하는 가족·친구에게 따뜻한 위로와 정서적 교감 형성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무료수강 취지를 설명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간단하게 진행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간편 회원가입 시 심리치유기법의 심리상담사, 삶의 희망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 등 55과정 중 3과정까지 신청만 해도 기존 90만원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된다. 강의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홈페이지 내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제공되어 학습 비용의 부담이 최소화된 장점이 있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진행되며,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장소에 구분 없이 자유 수강이 가능하다. 이는 바쁜 직장인과 학생도 틈틈이 학습하여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강의는 나이,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는 과정이며, 학습의 진입장벽이 낮은 특징이 있다. 또한 학습 관리 서비스가 마련되어 자격시험의 합격을 돕는다.

열등감은 타인과 비교 시 자신을 비관적으로 생각하는 감정을 뜻한다. 이는 자신의 행동을 미흡하게 여기는 자격지심과 함께 언급되기도 한다. 특히 경쟁 사회가 심화된 시대에 외모 콤플렉스, 선천적·신체적인 장애, 학력과 사회적인 요인에 관련된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이는 자신에 대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자기애, 긍정적 사고를 통해 개선될 수 있으며, 교육원의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해당 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워 삶의 동기부여를 도울 수 있다.

허언증(공상허언증)은 거짓된 사실에 대한 믿음이 강한 증상을 의미한다. 이는 타인에게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며, 지나치게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인터넷상에 자신이 겪은 일을 과대포장을 하며, 거짓된 것에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 한편 조현병은 인지, 사고 등의 문제로 현실에 대한 혼란을 겪는 증상을 뜻한다. 이는 과거 정신분열증으로 불렸으나 줄을 잘 조율하면 일상에 복귀할 수 있는 의미를 가진 조현병으로 칭한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앞서 언급된 증상을 겪는 이들이 가진 내면 심리의 문제, 소통으로 친밀감을 쌓는 라포 형성에 관련된 심리학을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과정이다. 또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편집증과 망상장애증상 및 대인기피증 등 왜곡된 인지의 변화를 돕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고,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평소 습관적인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 등의 개선으로 대인관계 형성에 활용된다.

특히 미술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예술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도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그림·색깔심리테스트를 통해 감정표현이 미숙한 아이, 감정조절장애증상을 겪는 모든 이들의 심리적 표현 방식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불면증과 기면증, 만성피로 등의 극복을 돕는 자연의 소리, AMSR 관련 음악치료기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른이 쉽게 알아차리기 어려운 아이의 정서 문제와 자폐증(아스퍼거증후군) 및 ADHD증상 치유에 활용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와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사춘기 청소년의 예민한 심리 이해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 남자·여자권태기증상 및 부부갈등의 해소를 돕는 부부심리상담사, 치매초기증상으로 인한 우울증초기증상과 조울증 등 예방에 활용될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제가 가능하다. 이는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및 보육교사 등과 취득 시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에 많은 이들로부터 전망 좋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창업,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대표전화 무료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