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그루먼-한국항공소년단, '항공우주' 인재 육성 교육 연다
노스롭그루먼-한국항공소년단, '항공우주' 인재 육성 교육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4.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청소년 항공우주 리더스(FALCON) 과정 운영
사진제공/노스롭그루먼
사진제공/노스롭그루먼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글로벌 보안 기업 노스롭그루먼과 한국항공소년단은 국내 미래항공우주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8개월간 '미래 청소년 항공우주 리더스(FALCON) 과정'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스롭그루먼과 대한민국 공군, 한국항공우주산업 등이 후원하고 한국항공소년단이 주관한다.

프로그램은 항공우주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20여 명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우주 관련 제작 실습과 진로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미래인재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미래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한국 항공우주분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 리더로서의 첫 걸음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은 비행기·열기구·드론 등 항공우주과학 관련 이론 학습 및 제작 실습, 현직 공군 조종사와의 만남 및 견학, 2021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및 서울 ADEX 참가, Aero Space Champion 항공 진로 캠프와 Flying Challenge 캠프 참여 등이 진행된다.

또한, 항공우주산업에 흥미가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항공우주분야 체험 및 진로안내를 통한 올바른 직업관 선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명희 한국항공소년단 사무총장은 "항공우주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관련 진로를 보다 가까이에서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는 국내항공우주산업과 함께 차세대 인재로 성장할 청소년들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동진 노스롭그루먼 코리아의 사장은 "한국항공소년단과 함께하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국내 항공우주 인재들에게 업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스롭그루먼은 미래 한국항공우주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재능 있는 한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탐색과 경험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스롭그루먼은 약 30년 전 서울에 지사를 설립한 이래 대한민국 정부 및 국방부와 협력 관계를 쌓아왔다. 또, 이번 한국항공소년단의 '미래 청소년 항공우주 리더스 과정' 운영지원 외에도 매년 다양한 활동 참여 및 후원을 통해 국내 STEAM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