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학점은행제 실습과목 출석수업, 온라인으로 대체 가능
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학점은행제 실습과목 출석수업, 온라인으로 대체 가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4.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실습,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5월 개강반 전국 모집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취업 전망이 좋고, 취득 과정도 비교적 까다롭지 않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자격증으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증이 꼽힌다.

해당 자격증들은 일정 과목 및 학점을 이수하면 별도의 검정시험 없이 취득이 가능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직장인 및 주부, 중장년층 등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기관을 찾고 있다.

온라인 교육기관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교육과정을 온라인수업으로 수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실습과목의 경우, 각 자격증 규정에 따라 실제 현장에 나가 정해진 실습시간을 반드시 채워야 한다. 또한 실습과목은 정해진 날짜에 학습자가 교육기관으로 직접 출석하여 오프라인 수업에도 꼭 참여해야만 했다.

그러나 최근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세 가지 실습과목의 오프라인 출석수업을 실시간 온라인수업으로 완전히 대체하여 진행 예정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 있어 자격증 준비생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은 21년 1학기 5월 18일(화) 개강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과목의 수강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세 가지 실습과목 모두 지역 제한 없이 전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기존에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참석해야만 했던 오리엔테이션 및 최종보고회 등 모든 출석수업을 100% 온라인 화상수업 방식으로 대체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5월 개강에 대해 한 학습자는 “현장실습도 바쁠 텐데 교육원에 직접 가야 하는 오프라인수업까지 있어 실습과목 수강이 조금 부담스러웠던 게 사실이다”며 “이번 한사평 실습과목이 그런 부담을 한결 덜어주어 끝까지 편리하게 자격증 공부를 마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수강신청 소감을 전했다.

5월 18일 개강 실습과목의 수강신청 기간은 5월 13일까지이나,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에 마감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실습과목 수강이 필요한 학습자는 미리 신청해두는 것이 유리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한사평은 각 실습과목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청소년지도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및 ▲4년제/2년제 학위 취득에 필요한 이론 과목들을 매달 개설하고 있다.

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사평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