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사회배려대상 청소년캠프' 참가기관 및 단체 모집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사회배려대상 청소년캠프' 참가기관 및 단체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6.0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사회배려대상 청소년이 양질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으로 역량을 개발하고 균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2019년 하반기 사회배려대상 청소년캠프 참가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장애청소년학교와 농산어촌지역 소규모 중학교, 여러가지 환경적 제약으로 청소년 체험활동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기관이나 학교 및 단체다.

본 캠프는 국가가 활동프로그램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인정한 국가인증캠프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오는 8월과 9월 2회 진행되는 둥근세상만들기 장애청소년캠프는 국가인증 5210호로 특수학교나 특수학급, 장애인복지관 등이 대상이며 인원 160명에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문화예술활동, 챌린지타워, 안전생존수영, 자립야영활동, 나의 자격증 만들기 등이다.

오는 10월에서 11월 8차에 걸쳐 열리는 자유학년제 연계 진로캠프인 아람캠프는 국가인증 5549호로 읍, 면, 리 소재 전교생 200명 이하 중학교가 대상이며, 각 130명씩 2박 3일간 진행된다.

진로체험 아람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은 동기부여하기, 공동체활동, 도예활동, 인공암벽등반, 오리엔티어링, 건강한 진로관 찾기 등으로 구성됐다.

김전승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사회적 또는 환경적인 이유로 청소년체험활동에서 소외된 사회배려대상청소년들이 우리 수련원에서 즐겁고 건강한 청소년캠프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결과발표는 오는 19일로 예정돼 있다. 캠프에 관한 자세한 일정 및 문의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