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시 직접 발품 팔아 그 집의 주변 환경, 교통 환경 등 파악해야”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시 직접 발품 팔아 그 집의 주변 환경, 교통 환경 등 파악해야”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빌라정보통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주택 수요자들 사이에서 엘리베이터와 보안CCTV, 무인택배함 등이 설치돼 있어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시설을 갖춘 신축빌라가 주목받고 있

신축빌라는 합리적인 가격과 트렌드한 인테리어 시공으로 최근 몇 년간 큰 인기를 끌었고, 현재도 지속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인기가 늘어나게 되면서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 등으로 피해를 보는 경우도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인터넷이나 앱을 통해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집을 찾는 게 빠르고, 직접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지만, 허위매물일 수 있다”며 “좋은 집을 찾기 위해서는 직접 발품을 팔아 그 집의 주변 환경, 교통 환경 등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에 따르면  허위 매물을 피하려면 먼저 주변 시세보다 가격이 너무 저렴한 건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주변의 시세를 파악한 후 집을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건축상의 하자와 불법적인 요소가 없는지도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이어 이 대표는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매물이 허위매물인지 아닌지 일반 수요자들은 잘 알 수 없다”며 “안전한 내 집 마련을 위해서는 빌라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부천시 심곡본동, 소사본동, 괴안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4억3천에 이뤄진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