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EliteBook 800 G8 시리즈 런칭, 다중 계층 보안 솔루션 갖춘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HP EliteBook 800 G8 시리즈 런칭, 다중 계층 보안 솔루션 갖춘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4.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탑재 / 최대 1,000 nits 지원
뉴 노멀시대에 최적화된 완벽한 비즈니스 노트북 / Sure View + IR카메라 탑재
MIL-STD 810G 미군사등급 TEST 통과한 검증된 내구성
사진 = HP 엘리트북 800 G8
사진 = HP 엘리트북 800 G8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Intel 11세대 타이거레이크 CPU가 탑재된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800 G8 시리즈가 HP 공식 유통사 디앤에스아이티에서 출시됐다.

HP 엘리트북 800 G8는 15.6형, 14형, 13형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3인치는 세부적으로 클램쉘과 컨버터블 두가지 버젼이 있다. 엘리트북 시리즈는 HP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많은 기업과 일반 고객들이 이용하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엘리트북 G8은 인텔 EVO 플랫폼이 적용되었다. Iris Xe 그래픽이 탑재된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사용자의 원활한 작업흐름을 위해 창작용 응용 프로그램에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Intel EVO 인증은 모델에 따라 다름)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재택근무 등 사무실 외부에서 회사 업무를 보게 되면서 보안 문제로 기업들의 고민이 많아지면서 이제는 CPU, 메모리, 저장장치 등의 사양 뿐만 아니라 보안 시스템도 노트북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HP 엘리트북 800 G8은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하여 보호 대상을 다중 계층적 보호하는 시스템을 자랑한다.

SURE VIEW 기능으로 시각적 해킹 즉, 민감한 자료를 오픈된 외부 공간에서 사용할 때 주변 사람들이 화면의 내용에 볼수 있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주변에서는 노트북 화면이 보이지 않고 오직 정면의 노트북 사용자만 제대로 볼수 있도록 시야각을 차단시키는 기능이다. Sure View 기능은 일부 모델에 한한다.

SURE START는 백신이 복구할 수 없는 Device 영역, 즉, BIOS 감염을 사전에 체크하여 부팅이 되기 전에 시스템을 보호하고 SURE Run은 바이러스가 백신 및 주요 프로세스 사용을 중지하거나 방해하지 못하도록 하며 SURE Click은 웹브라우저 사용을 가상공간으로 격리시켜 Windows 영역으로 칩입하기 전에 차단함으로써 악의적인 웹사이트나 첨부파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이와 같이 HP 엘리트북 800 G8 시리즈는 안전한 하드웨어 기반의 시스템 보호 기능이 연계 체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HP 다중 계층 보안을 통해 레이어별로 시스템을 외부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또한 FHD 광시야각 400 nits로 상하좌우 어디에서도 뚜렷한 시야각과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일부 Sure View 기능이 탑재된 모델은 1,000 nits 밝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다. 햇빛이 강한 외부에서도 밝은 화면을 제공하며 눈부심 방지 지원으로 빛 반사가 심한 실내나 야외에서도 반사를 최소화해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또한, 장시간 사용하는 노트북은 의도치 않은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HP 엘리트북 800 G8은 시중에서 판매 중인 알콜성분이 포함된 살균 티슈로 1천회 닦는 TEST에도 외관 부식이나 변형이 없다.

디앤에스아이티 김다혜 대표는 "최신 인텔 11세대 CPU의 강력한 성능과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자랑하는 HP 엘리트북 800 G8시리즈는 많은 기업 고객들과 일반 소비자들께서 틀림없이 만족하실 만한 제품이며 뉴 노멀 시대에 최적화된 완벽한 노트북이라 생각하며 비즈니스 노트북 HP의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이 적용된 HP 엘리트북 800 G8 시리즈는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