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풍성'
대구남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풍성'
  • 구웅 기자
  • 승인 2021.04.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풍성’ 강연, 체험, 전시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남부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풍성’ 강연, 체험, 전시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잡포스트] 구웅 기자 = 6일 대구남부도서관(관장 황윤애)은 지난 4월 1일(목)부터 4월 30일(금)까지 제57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는 강연, 체험, 전시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57회 도서관주간(4월 12일~4월 18일)을 맞아 4월 13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학부모 미래교육 특별 강연으로 ‘자녀의 미래, 미래에도 교육을 달라질까?’라는 주제로 김광식 강사가 유튜브 기반 화상 강의로 개최한다. 또한 대구광역시 소비생활센터와 연계해‘엄마가 알려주는 우리아이 올바른 소비생활’특별 강연을 학부모를 대상으로 4월 13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서관 2강의실(2층)에서 직접 대면 강의로 운영하며 아이의 경제교육을 위해 가정 내 소비생활과 소비습관을 알아보고 어린이 경제교육의 기초를 배워본다. 또한 제로웨이스트에 도전하는 녹색소비생활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아울러 세계 책의 날 기념(4월 23일)‘여러분의 집콕생활을 응원합니다! 캘리그라피 체험키트 배부’행사를 개최한다. 4월 23일(금) 오후 2시부터 어린이자료실 이용자 중 도서를 대출하는 학부모,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체험키트를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또한 4월 1일(목)부터 4월 30일(금)까지 ‘오늘의 나를 살아가게 하는 띵작! 시를 추천해 주세요’를 운영한다. 나를 위로하는 시, 감동을 주는 시 추천 또는 구절, 감상평을 도서관 홈페이지에 남겨 시민들과 공유하며 5명을 추첨하여 시상품(도서문화상품권 1만원, 각 1매)을 증정한다.

그리고 1층 중국문화정보실에서는 4월 1일(목)부터 4월 30일(금)까지 테마별 중국 도서전으로‘위·촉·오 삼국시대의 문을 열다’주제로 관련 도서 10권을 전시하고, 온라인 전시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도 운영한다. 2층 로비에서는 4월 1일(목)부터 4월 25일(일)까지 동화 속 그림 전시회로‘혼자 오니?’원화 15점을 2층 로비에 전시한다. 또한 2층 어린이실에서는 4월 1일(목)부터 4월 한 달 동안 어린이 북큐레이션으로 별, 우주에 관한 도서 30종을 전시하고,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남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이루어지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로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책과 도서관이 한 발짝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