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달스터디카페 수지구청점, 4월 창업 무료 컨설팅 이벤트 적용
낮달스터디카페 수지구청점, 4월 창업 무료 컨설팅 이벤트 적용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4.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경제 침체기가 이어지는 요즘, 창업에 쉽게 발을 들이지 못하는게 현실이다. 이 같은 시기에 좋은투잡 창업 아이템으로 적은 비용으로 확실한 매출을 낼 수 있는 공간사업이 다시 뜨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스터디카페는 ‘키오스크’를 활용한 24시간 편리하게 운영이 가능하여 인건비 또는 재료비 지출에 걱정이 없어 은퇴 후 창업 또는 직장인 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있다.

낮달스터디카페는 타 스터디카페 브랜드와 차별화를 두어, 기본적인 ‘무인 키오스크’를 활용한 운영체계 뿐만 아니라 내부에 샵인샵(shop in shop) 시스템을 적용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추가적인 수입 창출공간을 마련하였다.

낮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아무리 무인 운영이라도 완전히 손 놓고 있으면 비수기나 사회적 이슈사항이 발생하였을 때 매출에 영향을 받게 된다.” 라며 “유인과 무인의 장점이 적절히 어우러져야만 매출 극대화 및 단골 고객 관리를 꾸준하게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낮달스터디카페 수지구청 본사는 부담되는 가맹비 / 로열티를 받지 않으며 오히려 고정지출을 줄여 각 매장에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를 지원한다고도 전했다

또한, “현재 공간 시설 사업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기존의 제약이 많은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가 아닌, 브랜드 자율성을 통해 고객과 예비 창업자가 상생하는 고객만족 경영 방침으로 한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예비 창업자 무료 컨설팅을 통한 개인별 다양한 운영 방식, 이벤트, 노하우를 철저하게 준비하고 공유하는 사업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