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 만성피로로 인한 기면증·불면증 등 수면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만성피로로 인한 기면증·불면증 등 수면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4.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만성피로로 인한 기면증·불면증 등 수면장애증상의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56종의 온라인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며,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100% 면제된다. 또한 강의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를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과정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며, 1급과 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육아로 바쁜 이들과 스펙을 쌓고 싶은 직장인들이 따기 쉬운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만성피로란 하루 활동으로 인한 피로가 휴식이나 수면에 의해 충분히 회복되지 않고 남은 피로가 다음날까지 지속되는 증상을 뜻하며, 여성·남성갱년기증상과 우울장애 등 다양한 원인에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기면증과 수면무호흡증 등의 수면장애를 야기하고 강박증증상과 스트레스성공황장애 등의 불안장애증상을 동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수면장애란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음에도 피곤함을 호소하는 증상을 뜻하며, 가위눌림 증상과 수면발작을 동반하는 기면증, 렘수면장애 등이 이에 속한다. 수면부족증상은 학습·업무능률을 저하시키고 정서장애 및 사회적응장애(대인기피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 생활습관 개선과 상담을 병행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이에 사회교육평가원에서는 ASMR·오르골 등 음악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수면장애증상과 만성피로 증상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어린이수면장애인 야경증과 몽유병 증상의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여성갱년기불면증 및 임신불면증 증상완화에 효과적인 성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함께 교육 중에 있다.

또한 화를 다스리는 방법과 올바른 분노표출방법을 배워볼 수 있어 화병(홧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 극복에 효과적인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만다라도안과 컬러링북 등 컬러테라피를 활용해 만성두통·만성소화불량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이 최근 인기 있는 과정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른 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노인불면증과 파킨슨병·치매증상의 예방을 도울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수험생불면증과 다이어트로 인한 식이장애(섭식장애) 개선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 외에도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강박증증상 및 불안장애의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다양한 위기극복의 상담에 활용하는 위기심리상담사, 반려식물 기르기를 통해 우울증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있다.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으며,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모두 기재가 가능하다. 또한 성인심리상담센터와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등 상담시설 창업과 아이돌보미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자의 실무업무 능력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이 지원되는 56종의 자격증종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회교육중앙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채팅 및 유선전화를 통해서도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