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공익법인 지정 "다양한 일자리사업 추진 기반 마련"
경기도일자리재단, 공익법인 지정 "다양한 일자리사업 추진 기반 마련"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4.0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잡포스트DB)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잡포스트DB)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이하 재단)은 기부금을 기탁받을 수 있는 공익법인(구 지정기부금단체)으로 지정돼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을 보다 포괄적으로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8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1-3호에 의해 2021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3년간 공익 목적 기부금을 기탁받는 공익법인으로 지정됐다.

재단은 지난해 7월 자체 재원 확보 방안 마련을 위한 회계·세무 외부전문가 자문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경기도 위탁금 외에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마련 방안에 대해 논의한 뒤 2021년 1분기를 목표로 공익법인 지정을 추진해 왔다.

재단은 공익법인 지정에 따라 기존 재원확보를 통해 추진된 일자리 사업 외에도 독창적이고 효율적 방법으로 경기도민을 위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재단이 수탁받은 기부금을 활용해 한정적인 재원으로 보다 폭넓고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개인, 단체, 기업이 후원한 기부금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일자리 유형 창출, 일자리 취약계층 지원 등을 통해 많은 도민들이 재단의 일자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