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박준 석좌교수 취임과 박준 뷰티랩 실무교육 연계 활성화
한뷰전, 박준 석좌교수 취임과 박준 뷰티랩 실무교육 연계 활성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4.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박준 석좌교수 취임 이후 박준 뷰티랩 커리큘럼 연계와 비학점 과목의 활성화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한뷰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학과 대학의 정규교과목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년제 학위취득과정인 뷰티디자인과정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정, 4년제 학위취득과정인 글로벌 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시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며 정규수업 중 70%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용교육으로 진행하며 현장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다.

박준 석좌교수는 1970년대부터 미용을 시작한 대한민국 1호 남성 헤어디자이너로 알려져 있으며 110여개의 매장을 비롯해 해외 지점까지 다수 보유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뷰티샵인 박준 뷰티랩의 회장으로 알려져있다. 대한민국 뷰티산업을 이끌어 왔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뷰티아티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박준 석좌교수는 “취임식에서 박준 뷰티랩을 성장시켜왔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한뷰전과 재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던 만큼 박준 뷰티랩 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을 학점 외 수업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한뷰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커리큘럼 외에 실무현장의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비학점 과목의 강화를 통해 전문성있는 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임대혁 학과장은 “박준 석좌교수님과 함께 전문성있는 헤어디자이너를 키워내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학교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 전문가로써 역량을 키워 빠르게 헤어디자이너로 승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뷰전에서 학위취득을 하는 동안 헤어디자이너로써 일정 부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 학력과 실력, 경력을 모두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뷰티미용 단일 특성화 미용학교로 헤어디자인과 교육과정 뿐 아니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미용대학교의 뷰티학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2년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졸업시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 면허증 발급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운영하고 있는 학위취득 과정으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이 있으며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에서 운영하는 각 전공별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뷰전은 뷰티과 실습실은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헤어디자인 분야로 유명한 일본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와 국내 최초 유일한 2+2 뷰티학과 복수 학위 취득 과정을 연계, 일본 미용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과정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원활한 해외취업의 발판이 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한뷰전 신입생 모집 기간으로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졸 이상 자격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