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과원,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경기도경과원,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4.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원 '바이오인력양성사업' 교육기관 참여...교육생 11일까지 모집
사진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사진제공/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도경과원)이 정부가 지원하는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의 교육기관으로 참여해 바이오분야 전문인력양성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본 사업은 한국바이오협회와 경과원 바이오센터 등 전국 6곳의 유관기관이 협력해 바이오의약 및 식품분야 생산·품질관리·품질분석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의약품 품질관리 분석 실무 과정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제조과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단계에서 요구되는 품질분석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 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양성을 배출할 계획이다.

최근 2년 간 경과원의 해당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 중 75%는 국내 유명 바이오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1차 교육기간은 오는 5월 3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GMP 공통이론교육(1개월)과 현장실무교육(3개월) 등이 총 4개월간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생은 총 10명을 모집하고 하반기에도 2차 교육과정이 예정돼 있다.

GMP 공통이론교육 기간에는 한국바이오협회에서 바이오산업 및 의약품 개요, 생물의약품 GMP개론, 미생물 및 동물세포 배양공정,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품질관리 개요 등의 이론교육이 진행된다.

현장실무교육 기간에는 경과원 바이오센터에서 품질관리 및 품질보증의 이해, 단백질 생산공정 실습, 바이오의약품 특성 및 품질분석 실습 등 현장직무 적용이 가능한 실습과정이 열린다.

교육 지원자격은 관련 전문학사 이상 또는 2021년 8월 졸업예정자이며, 사람인을 통해 오는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판수 경기도경과원 바이오센터장은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첨단 연구장비를 직접 만져보고 운영해보는 실습과정은 교육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현장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과원 인프라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