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게임개발자 양성“...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서 체계적 교육 진행
”미래형 게임개발자 양성“...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서 체계적 교육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4.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면서 AR, VR 등 게임 산업도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게임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학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게임학과와 게임기획학과,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교내에 VR개발센터, 사물과 사람의 움직임을 그래픽으로 전달하는 모션캡쳐장비 등 첨단 장비와 시설을 구축해 미래형 게임개발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교육시스템은 단순 이론 암기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을 개발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이 적게는 1인 개발, 많게는 20여 명의 학생이 모여 한 팀을 이뤄 실제 게임회사와 같은 프로세스로 게임을 개발한다. 이러한 교육시스템을 통해 취업에 유리한 실무능력 및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게 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향후에도 게임 전문가, 졸업자 특강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게임학과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국제게임전시회 G-STAR에 오랫동안 학생들의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시스템을 통해 매년 많은 학생들이 게임기업들로 취업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많은 인재들을 배출해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커리큘럼 덕분이다”며 “본교는 정규수업 외에도 프로젝트 시스템, 전공심화학기, 창의인재캠프 등의 다양한 교육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으며 학생들의 원활한 프로젝트 활동을 돕기 위해 교내에 VR게임개발센터, 모션캡쳐장비 등 첨단 시설과 장비를 구축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학과, 게임아트디자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학과로 전공을 세분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