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상장앞둔 디지털에셋 핀테크 기업 '다핀(DaFIN)' 핀테크 서비스 완판
거래소 상장앞둔 디지털에셋 핀테크 기업 '다핀(DaFIN)' 핀테크 서비스 완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4.1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디지털에셋 핀테크 기업 다핀이 지난 1월 15일부터 시작한 핀테크 서비스가 다핀의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완판되었다고 밝혔다.

다핀의 핀테크 서비스는 최근 들어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가상자산 디파이(DeFi) 서비스의 하나로 다프(DAF) 가상자산이 있어야만 가입 가능하고 매일 비트코인(BTC)으로 보상이 지급되는 100일 만기 핀테크 상품으로 상시 해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서비스다.

다핀 핀테크 서비스는 다프 가상자산과 연동되는 것으로 다프가 거래소에 상장 후 다프 가격이 오르면 보상이 줄어들고, 다프 가격이 내리면 보상이 올라가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해 각종 경매와 미술품거래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서비스의 다양함과 소수만을 위한 프라이빗 서비스가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켜 완판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업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시장상품이 나왔지만, 다프의 시스템은 자산운용의 안전성과 투자고객의 안전성 그리고 실사용 가능한 편리함 등이 기존의 코인과 차별성을 불러와 완판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최근 불안한 투자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 성공전략이었다고 분석했다.

다핀(DaFIN) 관계자는 "다프(DAF) 가상자산은 핀테크 서비스뿐 아니라, 예술품구매, 희귀성 소장품 구매 등 프라이빗 마켓에서 중요한 접근수단이자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게 될 것이며, 완판된 핀테크 서비스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다프를 소지하고 있으면 본인이 원하는 프라이빗 마켓에서 본인의 접근자격과 본인 자격을 증명하는 하나의 자부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라고 설명했다.

또한, “상장을 기준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다프만의 차별화 전략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