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높은 취업률 주목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높은 취업률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4.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학장 서재실)의 호텔외식조리계열(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스시조리과, 국제중식조리학과)이 높은 취업률로 주목받고 있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최신식 조리실습실을 갖춘 교육기관으로 평가받으며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호텔조리분야, 외식조리분야에서 돋보적인 위용을 보여주고 있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정용락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 취업문이 상당히 좁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호텔외식조리계열 학생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취업에 성공했다”며 “반얀트리호텔, 조선호텔, 신라호텔, 롯데호텔, 한화호텔, 라마다호텔, 대명리조트, 현대그린푸드, CHAI797, AK 외식사업부, CJ 외식사업부, 진가와, 스시코우지, 목란, 본앤브레드 등 호텔, 외식사업부, 식품기업,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성공하며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요리학교로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매년 자체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교, 전문대학의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외식조리과 등 요리학과를 졸업한 학생들과 동일한 4년제 가정학사학위,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졸업 시 받게 되며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고3 입시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국제중식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4·2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호텔항공관광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