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가짬뽕, 국산김치 인증업소 선정…"국산김치만 드립니다"
이비가짬뽕, 국산김치 인증업소 선정…"국산김치만 드립니다"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4.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연 (사)대한민국김치협회 회장과 김영철 ㈜이비가푸드 대표이사 / 사진 = 이비가짬뽕 제공
이하연 (사)대한민국김치협회 회장과 김영철 ㈜이비가푸드 대표이사 / 사진 = 이비가짬뽕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짬뽕 프랜차이즈 이비가짬뽕이 국산김치자율표시제 인증 업소로 지정됐다.

이비가짬뽕은 지난 14일 대전 이비가푸드 본사에서 대한민국김치협회 및 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국산김치자율표시 마크현판식’을 개최하고 국산김치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산김치자율표시제는 국산김치를 사용하는 외식업소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인증 마크를 달아주며 국산김치 사용을 장려하기위한 제도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철 이비가푸드 대표와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장을 비롯해 프랜차이즈산업협회 임원 및 이비가짬뽕 김치납품업체 등 관련 인사들이 다수 참석했다. 이번 인증업소 지정은 이비가짬뽕 140여 개의 가맹점에 대해 국산김치자율표시 지정이 이뤄졌다.

이비가푸드 김영철 대표는 “브랜드 론칭 후 지난 10년간 국민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이비가짬뽕을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맛과 품질로 보답하기 위해 국산김치만을 사용해 왔다”며 “이번 국산김치자율표시제 업무협약으로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우리나라 농업의 발전을 위해 국산김치를 적극 사용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리며 식당 또는 외식업체에서 국산김치의 사용이 점차 확대되도록 이비가짬뽕도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비가짬뽕은 한국인 입맛에 맞춘 ‘한국식 짬뽕’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게 우리땅 재료의 질 좋은 지역농산품만을 고집하는 등 창업 이래 한결같이 국산 김치만 사용해오고 있으며 현재 전국의 매장에서 사용하는 김치의 경우 연간 약 389톤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