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 고용노동부 워크넷, 내일배움카드 관심자 직무능력 돕는 57종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고용노동부 워크넷, 내일배움카드 관심자 직무능력 돕는 57종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교육청 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워크넷과 HRD-Net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준비를 통한 취업활동과 직업능력훈련에 관심있는 자에게 직무능력강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57종 자격증 수강과정을 해당 국비지원을 받지 못해도 온라인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선착순 제공 중에 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진행할 시 최대 3과정까지 동시접수를 완료하면 교육비 90만원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여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취업난이 심해지고 있다. 이에 취업에 자신이 없는 많은 이들의 자기개발과 취업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교육이 기획되었으며, 특히 자격시험에 합격한 학습자는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지식의 습득과 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취업정보사이트 중 하나인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의 한국고용정보원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구인자와 구직자를 연결시켜 고용안정을 강화하고자 개설한 웹사이트를 말한다. 워크넷 홈페이지에서는 직업심리검사와, 다양한 직업 정보 및 채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HRD-Net이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에 관한 제반 정보를 컴퓨터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해주는 시스템으로 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고 있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이다. HRD-Net에서는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지원하며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교육은 위 국비지원 대상이 아니더라도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다른 국비지원 종류인 아이사랑카드·문화누리카드·국민행복카드 등의 지원여부와도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을 통해 복지관련 업무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중장년층·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 모두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교육 대상자가 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취업을 돕는 관련 심리상담사자격증으로는 직업적성테스트 등의 진로상담 기법을 배움으로서 취업준비생의 취업성공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과정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업무적 스트레스 해소법과 우울증·번아웃증후군 해결을 도와 건강한 워라밸 형성을 돕는 감정노동관리사, 공동목표에 대한 조직구성과 개인·조직적 인간관계를 만들어 업무의 자기개발을 돕는 리더십지도사, 스피치교육강의로 공기업NCS의 블라인드면접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업무 시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스피치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추가로 경영학과·경제학과 관련 경영지도사 등의 마케팅 관련 광고와 캠페인 등에 대한 전문가과정인 마케팅기획전문가, 전문사무행정 업무수행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사무행정전문가, 유튜브 및 이미지재산권 등에 대한 저작권관리사가 연관 과정으로 지원 가능하다.

최근에는 인스타글씨체 등으로 불리는 예쁜 글씨체를 교육하여 취미생활추천과정 전문가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 사회복지사업무를 위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의 관련 분야 자기계발과 업무역량을 높이는 문화복지사자격증이 신규과정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취준생의 취업활동을 돕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이다. 아이소리와 잡코리아 및 사람인과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일자리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포털을 포함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복지넷, 복지로 등 경력인정 봉사정보 역시 공유 중에 있다. 이력서양식 또한 제공 중에 있다.

끝으로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PC, 모바일 등을 통한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대표전화문의 등으로도 상담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