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코레일 면접 완성반, 초단기 벼락치기 커리큘럼 선보인 코리아취업아카데미
2021년 상반기 코레일 면접 완성반, 초단기 벼락치기 커리큘럼 선보인 코리아취업아카데미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레일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모집은 지난 3월 2일부터 실시됐다.

모집 분야는 사무영업과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반 공채에서 750명, 보훈추천장■애인 채용 전형에서 120명으로, 총 87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이전에 공지된 코레일 채용 일정에 따라 금일 오후 2시에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되었으며, 이달 24일 월요일부터 28일 금요일까지는 경기도 의왕시에서 면접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코레일 면접은 경험 면접 및 직무 상황 면접을 통해 신입사원의 자세와 열정, 마인드, 직무 능력 등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가 진행된다.

코레일 면접에서의 모든 직무는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가 발표되지만, 사무 영업의 수송분야는 조금 다르다. 면접에서 50%, 실기에서 50%를 종합한 점수에서 높은 점수를 차지한 순서대로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혹시라도 동점자가 발생될 경우엔 보훈 가점을 우선으로, 장애인 가점>자격증 가점>시험 세부평가항목 순서 별 평가 점수가 높은 자>이전 단계의 시험 성적이 높은 자 순대로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코레일 면접을 앞두고 이를 준비하기 위해 여러 공기업 취업학원에서는 코레일 면접 대비를 위한 각종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코리아취업아카데미의 코레일 면접집중완성반은 수 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초단기 벼락치기반으로 크게 관심을 끌며 주목되고 있다.

공기업 학원 코리아취업아카데미의 코레일 면접집중완성반은 이틀 동안 진행되는 단기 커리큘럼으로, 블라인드 면접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부터 코레일에서 자주 출제되었던 질문과 답변 작성, 개인별 출제 경향 예상 질문 정리 등등 기본적인 이론부터 실제 모의면접까지 효율적으로 짜여 있어 많은 지원자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

이에 대해 코리아취업아카데미 관계자는 “매년 상, 하반기 공채 시즌 때마다 진행되어 왔으며,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매번 합격생의 코레일 면접 후기를 참고하여 이전보다 더 탄탄하고 체계적인 내용을 구성할 수 있도록 신경 쓴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코레일 면접 합격생의 도움 덕분에 또 다른 합격생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취업면접학원 코리아취업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 실제로 나타나 있는 코레일 면접 합격생에 따르면, 코레일 면접은 ‘상황질문지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답변을 요구하며, 인성 질문 3~4개 정도로 구성되어 있다. 밝은 모습으로 장황하지 않고 질문 의도에 적합한 답변이 중요하다’ 등의 경험담과 조언이 사실 그대로 나타나 있다.

또한, 한국철도공사 면접에서는 팀의 리더로서 팀을 이끌었던 경험이나 사익성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거나 경험했던 적 등등 직업기초능력을 기반으로 한 심층역량면접의 질문들이 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코레일 면접 대비 공기업취업면접학원 코리아취업아카데미는 코레일 면접집중완성반과 같은 단기 커리큘럼을 포함하여 프리미엄 정규취업반, 자소서 집중 단기반, 공기업 취업 대비반, 1:1 컨설팅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특정 기업과 직무를 타겟으로 취업준비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의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강남면접학원 코리아취업아카데미는 강남역 신분당선 5번 출구 근방에 위치해 있어 교통편이 편리하게 발달되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 수칙에 따른 학습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개인의 경우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선택하여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다.

공기업 채용 대비 취업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는 코리아취업아카데미의 코레일 면접집중완성반의 자세한 수강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기업 취업 준비와 관련된 상담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