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수면장애검사로 불면증·기면증 및 무기력증증상 극복방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강의' 수면장애검사로 불면증·기면증 및 무기력증증상 극복방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교육원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은 많은 현대인들이 겪을 수 있는 불면증과 각종 수면장애 등의 극복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서안정 교육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총 58종 온라인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스트레스, 환경의 변화 및 대인관계 등의 여러 원인으로 인한 수면부족증상, 이에 따른 극심한 무기력증과 만성피로와 같이 일상생활에 좋지 않는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필요한 스트레스 해소법의 상담 교육을 제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되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간편 회원가입 시 가입경로를 ‘뉴스기사’로 선택만 해도 총 90만원 수강료 혜택이 제공되어 최대 3강의까지 무료신청이 가능하다. 강의는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도록 심리학 기초 이론과 여러 사례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학습 진입장벽이 낮은 특징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불면증은 여성 갱년기불면증, 임산부의 임신초기불면증, 수험생·노인불면증 등의 종류가 있으며, 이는 장기간 지속될 경우 모두 신체적·정신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몇 년간 불면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로 수면건강, 우울증 등으로도 악화될 수 있다. 또한 기면증은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불면증과는 달리 깊은 잠을 잤다고 생각하지만 수면발작, 수면마비(가위눌림증상) 등의 요인으로 낮에 극도로 피곤한 상태를 뜻한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수면유도제, 수면영양제, 수면안대·귀마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으며, 수면다원검사를 통한 램(렘)수면장애, 수면무호흡증, 과다수면증 등의 동반여부를 확인하기도 한다. 하지만 심리적인 요인이 수면밸런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내담자가 가진 심리적 문제 해결의 초점을 맞춘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정서안정에 특화된 음악치료기법 통해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집·나무·사람그림(HTP검사 해석)과 다양한 그림심리테스트를 통한 불안장애증상과 기분부전장애 관련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컬러테라피를 통한 명상하는 법에 활용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트라우마 및 대인기피증 관련 극복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과 편집증 및 어지러움·두통증상의 공황장애 개선에 유용한 인지행동치료기법의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고혈압증상 낮추는 방법의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화병 극복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가 있다.

교육원은 삶의 원동력을 위한 생명 중심의 교육, 긍정의 힘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와 긍정심리상담사 과정도 교육 중에 있으며, 아기·유아자폐증상 아동의 사회성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집중력 높이는 방법 및 공부 잘 하는 법의 독서습관 함양으로 난독증·ADHD와 틱장애 개선을 돕는 독서지도사, MBTI검사와 TCI검사·MMPI검사 등의 심리테스트를 배워보는 심리분석상담사, 가정 내 원활한 소통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와 부부심리상담사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또한 스펙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및 여러 국가자격증 종류(기술·전문·공인)와 함께 취득 시 취업역량에 유용해 전망 좋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는다.

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창업에 활용되거나 수면센터, 수면카페 관련 업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교육원은 워크넷 진로적성검사(직업선호도검사) 및 다중지능검사를 비롯해 웩슬러지능검사, 문장완성검사(풀배터리검사) 및 영유아발달검사에 대한 정보를 찾는 이들에게 유용한 58종 자격증 강의를 제공 중에 있다.

본 무료강의에 대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