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수질환경기사 국가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토픽코리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수질환경기사 국가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비대면교육
사진 = 토픽코리아 제공
사진 = 토픽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수질환경기사(필기)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5월 7일에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란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로서 화장품법상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가 반드시 두어야 하는 전문자격자이다. 맞춤형 화장품이란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에 다른 화장품의 내용물이나 식품의약품안전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 추가하여 혼합한 화장품 및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을 소분한 화장품을 말한다.

주 업무는 맞춤형 화장품 판매장에서 고객 개인별 피부 특성이나 색·향 등의 기호 또는 요구를 반영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 추가하여 혼합 및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 소분한다. 시행기관은 한국생산성본부이다. 또한, 수강하시는 분들에 총8권(이론4권, 기출문제4권) 수험서를 무료 증정해 드린다.

맞춤형 화장품을 판매하려는 회사는 판매장마다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한 조제관리사를 둬야한다. 조제관리사는 매장에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화장품을 제조하는 실질 업무와 관리를 책임진다. 맞춤형 조제관리사 자격이 있는 경우 1년 근무 경력만으로“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자격이 인정된다.

수질환경기사는 수질 분야에 측정망을 설치하고 그 지역의 수질오염 상태를 측정해 다각적인 연구와 실험 분석을 통해 수질오염에 대한 대책을 강구함과 동시에 수질오염 물질을 제거 또는 감소시키기 위한 오염 방지 시설을 설계·시공·운영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지며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한다. 실기시험은 필답형과 작업형을 함께 치루는 복합형으로, 100점 만점으로 평균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화공, 제약, 도금, 염색, 식품, 건설 등의 오·폐수 배출업체, 환경오염측정업체, 폐수전문처리업체, 수질오염방지시설, 환경시설관리업체, 환경영향평가업체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정부의 환경 관련 기관, 환경관리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등 유관기관 등에 환경 연구원으로 진출하여 수질오염 관련 연구 업무나 기술 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토픽코리아의 수질환경기사 학습 과정은 전 강의 PC 및 모바일 원격 수강 지원을 비롯해 수질 최신 경향을 반영한 신규 강의, 1:1 학습 설계 및 상담으로 빠른 피드백 제공, 1년 무제한 복습과 핵심 이론 최신 기출문제로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토픽코리아 측은“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과정 개설 기념 이벤트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카네이션 이벤트는 가정의 달 5월 중 강의를 신청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카네이션 브로치가 증정된다. 4행시 이벤트의 경우 토픽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계정 팔로우와 해당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후, 가정의 달로 4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겨주면 된다. 본 이벤트는 6월 초에 참여자 취합 후 바나나 우유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취업준비, 직업능력 향상, 자기개발에 필요한 이러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기획·개발하여 안정적인 온라인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