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음악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75개 무료수강 실시
한교진, 음악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75개 무료수강 실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교육진흥협회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75종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의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다. 희망자는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여 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각종 과정들 중 색채심리치료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 해당 치료법은 미국, 독일,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는 우리나라보다 빠르게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근래에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수강희망자는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에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가입 즉시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음악 심리상담사와 노인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에 대한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음악 심리상담사 과정은 25강에 걸쳐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데,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상담의 이해를 돕는 과정을 수강한다. 이후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법을 수강해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