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공지능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인공지능 인재 양성'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인공지능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인공지능 인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0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숭실대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
사진 = 숭실대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 빠른 대응을 위해 인공지능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 관련 신기술, 빅데이터와 에너지활용 사례, 인공지능과 의료융합 등 관련 수업도 진행 중이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인공지능 산업, 인공지능 교육, 인공지능 융합분야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들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인공지능전공을 개설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AI)은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며 발전하고 있다. 인공지능학과는 미래사회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신산업분야 AI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산업 관계자는 “최근 빅데이터, AI, 자율주행차 등 실생활에 필요한 규격화된 플랫폼이 기업들에서 연구가 한창”이라며 “인공지능은 지능형 로봇, 예술, 의료, 금융 등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며, 인공지능 기술 연구와 개발을 위한 인력 수요는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크고 현재 인공지능 분야 전문 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2학년도 신입학부터 인공지능전공을 개설하여 미래 산업을 이끌 인공지능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이해와 함께 전문가 시스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데이터베이스 관리론, 가상현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며 “인공지능전공 학생들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전문 인재로 성장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1학기 모집 전공은 경영, 회계세무, 재경회계, 국제통상, 비즈니스창업, 사회복지, 심리, 시각디자인, 체육, 스포츠코칭,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인공지능, 전자공학, 실용음악, 교회음악, 관현악, 성악, 피아노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시, 정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