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많은 구직인파 속 성황리 개최
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많은 구직인파 속 성황리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6.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승표 기자
사진/홍승표 기자

[서울 강남=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국내 최대규모의 고졸채용박람회인 '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가 25일 오전 10시 서울 SETEC에서 취업인파가 대거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근래들어 해결책 마련이 시급한 청년실업 문제 해결과 중소기업의 인력부족 현상 완화, 중소기업 인식 개선, 학력보다는 능력 위주의 취업문화를 모색하려는 목적으로 열렸다. 

특히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기관과 경제단체, 언론, 주요기관 및 각 기업이 힘을 모아 국내 최대규모 고졸채용박람회로 꾸며졌다.

빅람회에는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는 물론 전국 각지 고교생들이 대거 참가하며 취업에 대한 열기를 가득하게 했다.

박람회는 채용정보관, 채용관, 군취업관, 취업정보알림관, 취업지원관 등이 마련됐다. 특히 대기업, 공기업부터 중견기업 및 우수 중소기업이 100여개의 부스를 마련해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사진/홍승표 기자
사진/홍승표 기자

또,  기업과 직접 현장면접을 볼 수 있는 현장면접관도 마련했으며, 미래직업체험관, 취업비법전수관 등 취업에 관련한 코너 등도 열어 방문자들의 직업선택에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더불어,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김경수 직장인 모험가, 김혁 대구MBC PD, 백성욱 한국직업개발원 대표가 박람회장을 방문해 명사특강을 실시하며 구직자들의 취업을 응원하기도 했다.

구직자 및 고교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해 열기를 더 했다. 주최 측은 이벤트에 참가한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음료와 빵 등의 제품을 나눠주기도 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고교생은 "취업과 대학 진학이라는 선택에 한동안 고민이 컸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며 "부스에 직접 방문해 담당 선생님들이 직접 상담해줘 향후 고민이 싹 풀린듯한 느낌이다. 이날 박람회를 토대로 미래에 대한 준비를 확실히 할 것"이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본 박람회는 25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관세청, 대한상공회의소, 매일경제 등이 주최를 맡았다. 

사진/홍승표 기자
사진/홍승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