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및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무료 인강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및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무료 인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위한 아로마 제품 제작 가능
사진 = 토픽코리아 제공
사진 = 토픽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직장내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신규 과정인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아로마지도사, 생활아로마지도사, 아로마뷰티DIY지도사까지 총 아로마 4과정과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교육상담분야를 포함한 50과정 민간자격증에 대하여 조건 없이 누구나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비대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의 5월 신규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과정은 아로마테라피를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육을 위해 개설됐다.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과정은 아로마를 이용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고 반려동물별 피모, 피부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안전한 천연 아로마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는 반려동물의 신체적, 심리적 특성 및 아로마에 대한 지식과 반려동물에게 맞는 블렌딩 비율을 배우며 이론을 통해 스스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레시피를 구성할 수 있어 제품 제작 및 교육이 가능하다.

아로마 테라피는 식물 재료에서 추출한 정유와 수성 콜로이드를 사용해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영적인 건강 및 몸의 균형을 촉진하는 향기 치료 요법으로 요즘은 반려동물을 위한 아로마 테라피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강의는 총 13강이며, 내용은 반려동물의 개념 및 특징, 에센셜 오일의 특성 및 효능, 에센셜 오일의 흡수 경로와 적용법, 에센셜 오일 각론, 하이드로졸 DIY, 반려동물과 캐리어 오일, 다양한 아로마 적용법 및 주의사항, 증상별 아로마 테라피의 적용법, 반려동물의 호흡계 질환 등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가 된 후에는 반려동물이 본래 가진 습성이나 자연 치유 능력을 이용해 반려동물의 질병이나 마음의 상처를 사전에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심리상담사1급·2급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 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의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의 기술을 제공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다.

교육 대상자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아동센터 종사자, 학부모, 학생 등이다.

향후 활동은 교육 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 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간병인, 간호사, 종교기관, 성직자 및 목회자 등 종교지도자와 종교인 등이다.

토픽코리아닷컴은 노인심리상담사, 독서지도사, 사물인터넷지도사, 빅데이터전문가, 바리스타, 이미지메이킹 민간자격증을 온라인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항공서비스 과정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물류, 항공기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