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경영 우수' 중소기업, 금융비용 부담 던다
'안전경영 우수' 중소기업, 금융비용 부담 던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5.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신용보증기금,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지원 및 안전보건 수준 향상 위한 업무협약'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안전경영활동이 우수한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주고자 안전보건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이 손을 잡는다.

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은 오는 13일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 지원 및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은 안전경영에 우수한 중소기업의 안정적 경영활동과 성장발판을 제공하고자 마련된다.

협약에 따라 공단에서 인정하는 안전경영활동 우수한 중소기업은 보증부대출을 받고자 할 때 보증 비율 우대, 보증료 감면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대상 기업은 안전보건 공생협력프로그램 참여기업, 위험성평가 인정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기업 등이다. 공단은 연간 최대 2만여 개소의 사업장이 보증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은 최초 3년간 보증 비율(최대 100%) 확대 및 보증료율 (0.2%p 차감)을 우대받아 금융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중소기업이 신용보증기금에 보증을 신청하면, 신용보증기금에서는 공단을 통해 안전경영활동 인증기업 여부를 확인 및 심사 후 해당 기업에 보증서를 발급해준다.

기업은 보증서를 통해 금융기관에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전경영 우수 중소기업의 신용보증 절차 (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안전경영 우수 중소기업의 신용보증 절차 (사진제공/안전보건공단)

자세한 사항은 신용보증기금 누리집 또는 가까운 신용보증기금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경영활동 우수기업에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게 됐다"며 "안전 중심의 기업 경영을 통해 금융비용 지원 혜택은 물론, 기업 매출액 증가와 고용 확대의 사회적 가치 또한 높일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