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HRD 어도비 일러스트CC, 시네마 4D 국민내일배움카드 직장인 국비지원교육
한국토픽교육센터HRD 어도비 일러스트CC, 시네마 4D 국민내일배움카드 직장인 국비지원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비대면교육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에서는 쉽게 배우는 어도비 일러스트CC 자격증 과정을 국비지원교육으로 진행 중이다. 일러스트는 미국 어도비 사가 개발한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주로 편집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과 심벌 디자인 등의 작업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활용되고 있다.

벡터 그래픽인 일러스트는 정점의 좌표값을 데이터로 기억하기 때문에 수정이 자유롭고 용량이 작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펜 도구와 도형 도구를 사용해 자유로운 드로잉과 모양을 쉽게 표현할 수 있으며, 일러스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나 심벌은 다른 벡터 프로그램에 없는 기능들이다.

쉽게 배우는 어도비 일러스트CC 과정은 그래픽 디자인의 표현과 활용을 위해 일러스트레이터의 툴 사용과 다양한 기능을 익혀 그래픽 디자인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 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 내용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 개요와 작업 화면 구성을 시작으로 펜툴 기초, 기본 형태 연습, 패스파인더와 형태 연습, 회전·대칭·크기·직접 선택 툴, 지우개·가위·나이프 툴, 사각 그리드 툴과 라이브 페인트, 그라디언트, 블렌드, 메쉬·원근격자 툴 등 어도비 일러스트 학습자를 위한 최적의 강의로 진행 중이다.

쉽게 배우는 시네마 4D 자격증 과정은“실무에서 애프터 이펙트와 함께 연동해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대표적 3D 프로그램인 시네마 4D의 기본 기능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해 3D 제작에 적용해봄으로써 원하는 3D 객체(Object) 제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네마 4D는 독일의 회사 Maxon이 개발한 3D 모델링 및 렌더링,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로 영화,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영상 광고, 다큐멘터리, 모션 그래픽, 게임, 제품 디자인, 건축, 엔지니어링 등 전 분야에 걸쳐 사용되고 있다.

특히, 영화에서는 메트페인팅 작업이나 텍스쳐링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널리 쓰이는 분야는 영상 광고나 모션 그래픽 분야로 유럽과 미국 등에서는 주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에서는 제품 디자인을 위한 렌더링과 게임의 텍스쳐링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모션 그래픽 분야에서도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본 과정의 교육 내용으로는 시네마 4D 기초, 기본 도형 툴, 스플라인의 활용, 도형 변형 툴, 폴리곤 모델링 실습, MoGraph Module,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Tag 활용, Materials 기초, Materials 실습, Light 기초, Light 실습, 카메라와 렌더 설정 등 시네마 4D 입문자를 위한 최적의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측은“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과정 개설 기념 이벤트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카네이션 이벤트는 강의를 신청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카네이션 브로치가 증정된다. 4행시 이벤트의 경우 토픽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계정 팔로우와 해당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후, 가정의 달로 4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겨주면 된다. 본 이벤트는 6월 초에 참여자 취합 후 바나나 우유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