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후유증으로 인한 눈밑떨림, 편두통과 불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강의' 후유증으로 인한 눈밑떨림, 편두통과 불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후유증으로 인한 눈 밑 떨림, 스트레스성 편두통 등의 외상후 스트레스(PTSD) 증상 및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9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조건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듣고 싶은 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100%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1·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따기 쉬운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후유증이란 교통사고 후유증, 뇌출혈 후유증 등 질병이나 사고 등의 문제 이후 남은 증상을 뜻하며, 최근 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인해 우울증 증상과 수면장애 등 각종 불안장애증상을 야기할 수 있는 코로나 후유증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기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이러한 후유증 증상을 겪는 이들을 돕고 사회구성원의 심신안정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온라인 무료강의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불안장애란 여러 불안과 공포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일으키는 정신장애로 범불안장애증상과 공황장애 증상 등이 이에 해당되며,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과 만성피로증상을 야기할 수 있다. 또한 강박증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성위염·장염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최근 교육원의 과정 중 스트레스검사·자가진단, 불안장애테스트와 같은 심리테스트를 활용해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교육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대표적인 교육원의 추천 자격증 과정으로 인지행동심리상담사가 있다. 이는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두통 증상으로 인한 오른쪽·왼쪽 눈 떨림 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인지치료 과정을 교육하며, 이와 함께 활용하기 좋은 자격증 과정으로 음악과 원예를 활용해 오른쪽·왼쪽 편두통 등 긴장성 두통과 같은 다양한 불안증상을 겪는 이들의 스트레스증상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이 개설 되어있다.

더불어 교육원의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스트레스지수테스트와 긍정의 힘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통해 직장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눈통증 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으며, 특히 남성·여성갱년기증상으로 인한 권태기 극복을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가족관계 개선에도 효과적인 교육 과정이다.

함께 취득 시 좋은 과정으로는 놀이치료기법 교육을 통해 ADHD·틱장애증상 및 분리불안장애 아동의 대인기피증증상(사회불안장애)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이는 사춘기증상 자녀와의 소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알츠하이머·치매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등 상담업무 역량강화에도 도움되다 보니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이 외에도 각종 위기극복과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와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인기 있는 교육과정 중 하나이며, 접근성이 용이한 그림·색깔심리테스트를 활용해 감정표출을 도움으로써 감정조절장애 및 기분부전장애 증상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홧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함께 교육 중에 있다.

한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다. 이는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보니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의 상담업무역량 강화 및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 및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의 재취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노후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료강의’ 지원 중인 59종 자격증 종류에 대한 설명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 유선을 통한 1:1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