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습자, 서울호서전문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주1일 수업 과목 연계, 학위 취득한다
학점은행제 학습자, 서울호서전문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주1일 수업 과목 연계, 학위 취득한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2019년 서울호서전문학교 졸업식 및 학위수여식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해마다 줄어드는 인구에 따른 대입 학령인구의 감소에 따라 일부 대학교 및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의 개설 교과목 축소, 혹은 폐과가 결정되고 있어 학생들의 학위취득을 연계할 수 있는 계획과 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특정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경우 일정 학점 이상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면 타 대학으로 편입학이 어려워 중도에 학업을 포기하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직업전문학교, 또는 평생교육원 등 학점은행제 기관을 통하여 학위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제공하는 타 운영 기관에서 해당 교과목을 연계하는 것으로 학업을 지속하여 최종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학생들의 경우 교과목 커리큘럼의 차이로 인하여 과목 연계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서울시 강서구 발산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호서전문학교 미래교육원(주1일과정)은 16년째 신 편입생들의 맞춤형 학습설계 및 과목설계를 통해 학업이 중단된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한 편입학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가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교과목 약 350여개의 과목을 승인받은 서울호서전문학교 미래교육원(주1일과정)은 경영학, 관광경영학, 미용학, 식품조리학, 실내디자인 5개 전공에 한하여 대학 중퇴자 및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의 교과목 연계가 가능하고 기존에 단 1학기만 수강하였던 학생이라도 편입학이 가능하다.

20일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타 교육기관에서 이수한 학점을 연계하여 본교에서 조기 졸업이 가능하도록 최적의 학점설계 플랜을 제시하고 있으며, 승인받은 교과목이 많은 만큼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위취득에 소요되는 기간을 줄여주고 폭넓은 교과목 선택이 가능하도록 한 점이 우리학교의 장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호서전문학교 미래교육원(주1일과정)은 학점은행제 학습자 대상 편입학 과정 이외에도 2021학년도 2학기 (8월 개강) 신 ㆍ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 지원이 가능한 학과는 경영학, 관광경영학, 미용학, 식품 조리학, 실내디자인 전공 학과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호서전문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