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나비효과로 남성·여성갱년기증상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 배우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강의' 나비효과로 남성·여성갱년기증상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 배우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나비효과, 플라시보효과 같은 긍정의 힘을 활용해 남성·여성갱년기증상으로 인한 심리문제를 겪는 이들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9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으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모든 자격증은 1·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4~6주간 스마트폰과 PC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100%온라인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해 교육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갱년기란 신체가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를 뜻한다. 이는 성별에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극심한 감정기복과 우울증증상으로 인해 적응장애와 대인관계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최근 여성갱년기검사, 여성갱년기영양제와 유산균 등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더불어 심리상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이러한 부정심리를 겪는 이들의 증상완화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강의를 기획하였다.

여성갱년기는 생리불순으로 시작해 갱년기열감·안면홍조 등의 증상을 보이다 폐경으로 마무리되며, 남성갱년기의 경우 갱년기두통·근육통과 갱년기불면증으로 인한 수면장애 및 만성피로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자존감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위 증상과 관련하여 교육원에서는 피그말리온효과, 넛지효과 등 긍정효과를 활용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여자·남자갱년기증상 완화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갱년기극복을 돕기 위해 성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다양한 상담사과정이 개설되어있다. 그 중에서도 여성갱년기불면증과 수면무호흡증 증상 등 갱년기수면장애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애니어그램, 자존감테스트와 같은 심리테스트·검사를 통해 자존감 높이는 방법 및 우울증 극복방법에 활용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은 미래유망자격증 및 노후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갱년기증상으로 인한 권태기증상 해소를 위해 가족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부부관계 개선에도 효과적인 교육과정이며, 함께 취득하기 좋은 추천 자격증 과정으로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홧병)증상 등 감정조절장애 증상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 원예 활동을 통해 갱년기 우울증과 편두통증상을 겪는 이들의 심리안정을 찾아줄 수 있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교육 중에 있다.

그 밖에도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의부증·의처증증상 등 편집증증상 및 망상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과 ADHD·틱장애 증상 아동의 집중력 높이는 법, 공부 잘하는 법에 활용 가능한 독서지도사와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치료기법을 통해 경계성지능장애와 아기자폐증상 등 발달장애 아동의 정서적 발달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다.

특히 교육원의 위기심리상담사와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알츠하이머·치매증상 예방 및 각종 위기극복을 통해 성공적노화를 이끌어 줄 수 있어 고령화시대의 대표적인 유망자격증이며, 이 외에도 교육원에서는 사춘기증상 자녀의 게임중독증상 개선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접근성이 용이한 색깔·그림심리테스트를 활용해 올바른 감정표출을 도움으로써 기분부전장애 완화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한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에 기재가 가능하며,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및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자의 상담업무 역량강화,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보니 취업·이직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강의 지원 중인 59종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네이버톡톡과 유선을 통한 대표전화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