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및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한국사이버진흥원,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및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나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나 요양보호사에 관심있거나, 문화 누리카드 없더라도 취업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8-002894)다. 그림책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어른이나 아동이나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고 스토리텔링은 다른 사람의 관계 속에서 언어와 감정 그리고 제스처를 사용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활동이다.

이러한 스토리텔링하여 언어발달, 상상력,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나 다른 세계에 대한 간접 경험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 또는 감정이입능력 도덕성 발달 등에 기여하는 것이다. 강의계획서를 보면, 도덕성 발달을 위한, 상상력과 창의성 발달을 위한, 안전에 대한 욕구를 위한 스토리텔링 그림책 활동 등 다양하게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으로 병원코디네이터(자격등록번호: 2016-004629) 자격증이 부각되었다. 질병 치료와 함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병원에서도 보다 더 체계적으로 환자와 그 가족을 대하려는 시도를 하면서 병원코디네이터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강의 계획서를 보면 의료서비스의 행동, 리셉션 관리, 전화응대, 비대면 상담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