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테솔(TESOL)자격증, 수강생 증가 비결...‘원어민 선생님의 1:1 집중 피드백’
단기테솔(TESOL)자격증, 수강생 증가 비결...‘원어민 선생님의 1:1 집중 피드백’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1.05.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단기테솔 제공
사진 = 단기테솔 제공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코로나 19 장기화가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교육시장이 확대되며 영어강사, 취업준비생, 영어공부방, 학원 창업 등을 준비하는 현직(예비) 영어강사들이 온라인으로 테솔자격증(TESOL)을 학습하고 있는 추세다. 코로나 19사태에서도 영어교육시장은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테솔 전문 교육기관 단기테솔에서는 이에 맞추어 가장 효율적인 원어민 선생님과의 1:1 학습 방식과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테솔자격증(TESOL)취득이 가능하다.

단기테솔은 캐나다 Glenn College 대학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테솔 Diploma 과정을 온라인으로 연동한 ‘정규 Diploma 과정’으로 6주 안에 캐나다 현지의 테솔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기관이다.

해당 과정은 국내에서 처음 ‘단기테솔’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테솔 과정을 시작하였으며 교육청 영어교사 연수 과정 & 유아교육 키드키즈를 통한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보육교사 교육 과정으로 허가가 되어 국내 및 해외 교육시장에서 주목받은 테솔 과정이다. 20개의 Lesson을 통해 강사의 셀프 자기 평가,문법,듣기,쓰기 수업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그룹수업과 개인수업을 효과적으로 이끄는 방법,칠판을 활용하여 수업효과를 높이는 방법 등 전문적인 티칭 스킬을 배울 수 있도록 그 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단기테솔 관계자는 “단기테솔의 13만 회원의 비결은 테솔 캐나다 현지에서만 배울 수 있는 TESOL 전문 Diploma 과정의 커리큘럼 & 원어민 선생님의 1:1 피드백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밝힌 바 있다. 단기테솔 과정은 온라인테솔 중 유일하게 모든 수업 과정이 캐나다 현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진행된다.

덧붙여 단기테솔은 “영어로 진행되는 테솔 강의가 어려울까봐 걱정이라면 단기테솔의 ‘1년 합격보장반’을 통해 담당 선생님 배정, 예습 기간을 가지고 진행하면 도전할 수 있다. 초보 선생님들은 한국어 특강과 합격 자료들도 제공해드리니 용기내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다. 테솔은 공신력과 컨텐츠의 퀄리티가 굉장히 중요하다. 테솔을 알아볼 대는 나에게 맞는 과정인지 꼼꼼하게 확인 후 선택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현재 단기테솔은 영어강사로 취업 & 교육사업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단기테솔(빨간깻잎) 공식 홈페이지, 빨간깻잎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