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우물' 조달청 혁신 시제품에 이어 혁신제품으로 지정
'열우물' 조달청 혁신 시제품에 이어 혁신제품으로 지정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5.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열우물 주식회사 이세용 대표이사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열우물 주식회사(대표 이세용)은 각종 인증서를 획득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열우물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은 기존 혁신 시제품에서 혁신제품 지정인증서를 받아 혁신제품으로 지정받았다고 전했다.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은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2조 제1항 제2호 및 '혁신시제품 지정 및 구매 촉진 등에 관한 규정' 제10조 제1항에 의거하여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음을 인정받았다.

열우물 주식회사는 2021년 상반기에는 혁신제품과 ISO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까지 받았다. 적합한 심사결과를 근거하여 발행된 환경경영시스템인증서는 잔디밭 잡초제거용 저염도 액상 소금의 제조에 대한 것으로 친환경적이면서 효과가 좋은 소금임을 인정받았다.

지난 2005년 열우물 설립 후, 기술연구소를 통해 해수를 원료로 전통 천연 제법을 응용하여 미세조류를 포함한 저염도의 다양한 미네랄 농축액 개발에 주력해 오면서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을 2014년에 개발하면서 각종 특허를 등록했다.

또한 부산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연구를 통해 공동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2017년에는 간수 비소 제거 방법 등 10여 개 관련 논문을 발표했고 세계최초의 제품 개발 등의 공로로 세계신지식인(제17-8호)에 선정된 바 있다.

친환경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열우물의 친환경잡초제거 소금은 고난도의 염분처리기술과 침전 및 숙성, 가공기술 등 수차례의 공정과 첨단 기술로 만들고 있다.

열우물 주식회사는 올해 국제 기준에 맞춘 시험 성적표 제작과 더불어 녹색인증, 성능인증, 우수조달 등을 추가로 받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앞으로 생명공학(BT)분야 융합기술 개발을 통해 기능성 식품과 화장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