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경영아카데미, 경영지도사 2차 최종정리 코스 선보여
아이파경영아카데미, 경영지도사 2차 최종정리 코스 선보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지도사 독립법 시행으로 경영지도사 자격취득 관심이 높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달 8일,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이후 경영지도사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있다. 경영지도사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제반 컨설팅을 수행하는 국가전문자격사로 종합진단과 상담, 자문, 평가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대학생 등 청년층이 경영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공기관이나 기업 입사 시 가산점 등 우대 제도의 혜택을 볼 수 있다. 또 은퇴를 앞두고 있는 중∙장년층도 자신의 경력을 십분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경영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두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수험생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경영지도사 준비 과정이 있다. 2020년 경영지도사 시험에서 역대 최대의 합격률을 기록한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의 경영지도사 과정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사진 =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제공
사진 =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제공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합격생이 앞다투어 추천할 정도로 우수한 신뢰도를 확보한 교육과정을 토대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경영지도사 수험생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 최대 합격률을 기록하며 매우 높은 교육만족도를 보이기도 했다.

경영지도사 2차 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경영지도사 2차 최종 정리 과정인 ‘분야별 모의고사’ 강의를 개설하고 수험생을 모집하고 있다. ‘분야별 모의고사’ 과정은 주관식으로 출제되어 논술 및 약술 형으로 답변해야 하는 경영지도사 2차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 상황에 따른 해답 작성 요령을 알려준다. 필요한 이론을 총정리 하면서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답변을 서술할 수 있도록 실전 훈련을 할 수 있다.

현장 강의로 진행되는 아이파경영아카데미 ‘분야별 모의고사’ 강좌는 6월 19일 토요일에는 △마케팅 분야 △생산관리 분야, 20일 일요일에는 △재무관리 분야 △인적자원 관리 분야로 과목을 나누어 개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아이파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평소보다 정원을 줄여 진행하는 만큼, 사전 신청을 하지 않으면 참여할 수 없으며 조기 마감될 가능성도 높다.

현장 강의에 미처 참여하지 못할 때에는 현장 강의 후 개설되는 ‘분야별 모의고사’ 온라인 강의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부가 부족하거나 2차 시험에 합격할 자신이 없는 수강생을 위해 ‘경영지도사 온라인 합격연계반’을 꾸려 필요한 이론과 문제풀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온라인 합격 연계반’에서는 분야별 3과목의 이론을 학습하고 연습을 위한 문제풀이 과정도 모두 소화할 수 있다. 설령 불합격 하더라도 2022년 시험에 재도전할 수 있도록 무료로 학습 기간을 연장해준다. ‘경영지도사 온라인 합격 연계반’은 5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 관계자는 “경영지도사 분야별 모의고사는 합격을 위한 바로미터로 통할 만큼 합격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강의이다. 사전 학습을 철저히 하여 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해 왔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아직 학습 수준이 미흡하다고 느낀다면 ‘온라인 합격 연계반’을 통해 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주요 키워드를 암기하는 등 자신에게 필요한 학습법을 전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경영지도사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인 키노프와 협력하여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14년간 노동부지원제도를 운영하여 재직자 및 실업자 등에게 경영∙세무∙회계에 대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간 5,000여명의 수강생과 LG유플러스, KT네트웍스, KB국민은행, SK건설 등 총 90여 곳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