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중소상공인 특별보증 신용대출 규모 확대 및 1년간 무이자 융자 지원
강동구, 중소상공인 특별보증 신용대출 규모 확대 및 1년간 무이자 융자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한도 2,000만원 이내로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
사진 = 강동구청 청사 전경
사진 = 강동구청 청사 전경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21일(금)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판매부진 등 자금사정이 어려워진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360억 원 특별신용보증 대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해 융자규모 180억 원에서 올해 360억 원으로 확대하였다. 1년간 발생되는 이자는 강동구가 전액 지원한다.

대상은 사업자등록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강동구 관내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중 대표자의 신용평점이 595점 이상(구. 1~7등급)의 사업체가 신청 가능하다. 업체당 대출한도는 2,000만 원 이내이고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이다.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오는 5월 21일(금)부터 강동구 관내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지점(별표 참고)을 방문하여 상담 및 신청·접수할 수 있다. 신청접수 이후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여부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대출지원을 받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특별추천 신용보증 대출지원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극복 및 경영애로 해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구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별신용보증 대출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지역 내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지점(별표 참고), 서울신용보증재단 또는 강동구 노동권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