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 개그맨 이수한 추천‘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출간
도서출판 참 개그맨 이수한 추천‘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출간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7.0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현지 투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지침서
사진 = 개그맨 '이수한'
사진 = 개그맨 '이수한'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도서출판 참은 2018년 4월 ‘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출간했다. 이후 유명 온라인서점과 포털사이트 등에서 베트남 분야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최근에는 식음료 프랜차이즈업체의 베트남 창업이민 설명회나 외국어학원에서 베트남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 책이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애매한 베트남 법률로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투자자, 창업자에게 베트남 법률 필수 입문서가 되어줄 ‘베트남 투자·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을 보면 현직 베트남 로펌 변호사가 알려주는 베트남 투자, 창업 법률과 사무실 임대부터 회사운영, 회사청산에 이르기까지 당신이 궁금해 했던 베트남 법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있다. 베트남을 사랑하는 한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을 사랑하는 베트남인을 위한 유익한 참고서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이 책의 저자 김유호 변호사는 글로벌 로펌 중 하나인 베이커 맥킨지 로펌의 베트남 사무소에서 근무하며 사업진출과,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사기를 당해 곤란한 상황에 놓인 개인과 기업들을 만나며 얻게 된 노하우와 베트남 법 정보를 정리해 베트남 사업진출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침서를 만들었다. 지난 10년간 베트남 현장에서 일한 저자는 현재의 법 뿐 아니라 과거의 히스토리까지 비교하여 오늘날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법률을 쉽게 정리하였다.

김유호 변호사는 대한민국 법무부와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등의 정부 기관, 한국 신재생 에너지 협회 등의 고문 변호사 활동 및 KB국민은행, 대한항공, 포스코 건설, 삼성 네트웍스 등 베트남에 진출한 기업의 법 자문을 통하여 얻어진 노하우를 책속에 담아 베트남 현지에 진출해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개인에게 꼭 필요한 법률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진출 시 당하게 되는 사기유형과 대처법, 관련한 사기변호사 감별법 등 위기 대처 노하우와 현지에서 사용되는 서류서식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자료들도 부록으로 첨부하여 베트남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하였다.

넘치는 정보의 시대에서 확실하고 정확한 베트남 법의 이해로 읽는 만큼 현지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며. 회사 설립부터 운영, 청산 그리고 베트남 현지에서의 비자 법률과 아파트 임대, 근로 노동법 등. 현지진출에 꼭 필요한 법률로 현지 투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지침서가 될 것이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개그맨 이수한씨는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이수한 개그맨은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도서출판 참은 참 한국어 1‧2, 토픽(TOPIK) 시리즈 등 한국어 교재와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수험서, 관광통역안내사 교재,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이밖에 베스트셀러‘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