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카라쿠배’ 부럽지 않은 게임회사들,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네카라쿠배’ 부럽지 않은 게임회사들, 게임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제공
사진 =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네카라쿠배’의 개발자 영입 노력은 365일 진행 중이다.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에 이제 토스와 당근마켓까지 따라가고 있다.

쿠팡이 개발자 초봉 6000만원을 선언하자 배틀그라운드의 트래프톤이 6000만원을 같이 선언했고 엔씨소프트도 5500만원을 바로 선언했다. 넥슨도 5000만원은 가볍게 넘어섰다. 대졸 신입 사무직 평균연봉 3347만원 삼성전자 초봉 4500만원보다 높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스타트업 및 중견 기업의 개발자 난이 커졌다고는 하지만 이는 세상의 당연한 흐름이다. 감당할 수 없다면 도전해서는 안되는 것”이라며 “모든 도전에는 리스크가 필요하고 회사도 개인도 리스크 없는 도전이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하지만 당장은 개인들에게 더 유리해 보인다. 수백명 단위의 개발자 채용러시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도전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는 “노력이 소용없다고들 많이 말한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누군가는 자수성가를 이루고 좋은 조건으로 취업에 성공하며 새로운 사업을 개척하고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방법과 형태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낸다”며 “그런 놀라운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꾸준하게 나아가는 것이 기본이다. 이런 과정을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가 함께 한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장기적인 회사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

동시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 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산캠퍼스 이후의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