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전국은 지금 트로트 바이러스!떠오르는 트로트가수 미스트롯 '장서영'의 직업이야기
[JOB포커스] 전국은 지금 트로트 바이러스!떠오르는 트로트가수 미스트롯 '장서영'의 직업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7.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트로트가수 '장서영'
사진 = 트로트가수 '장서영'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뜨거운 시청율로 안방을 장악한 TV조선을 통해 방영된 프로그램 '미스트롯' 이후  트로트라는 음악장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화제 속 프로그램 '미스트롯' 에 참가했던 트로트가수'장서영'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쁨과 슬픔을 노래로 나누고싶은 트로트가수 장서영입니다

Q.2. 하시는 일(직업)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저의 직업은 트로트 가수입니다. 야외든 실내든 언제어디서나 부르면 달려가 관객분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드리는 삶의 엔돌핀같은 직업이죠.

Q.3. 하시는 일(직업)에 대한 장점은?

먼저 첫번째로는 제가 가장좋아하는 노래로 일을 하는거라 늘 감사해하며 즐길수 있다는 점이 큽니다. 또한, 관객분들이 저의 무대로 인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면 저도 힘을 받기때문에 에너지도 듬뿍! 감사함도 듬뿍 받아가는 장점이 있죠!

사진 = 트로트가수 '장서영'
사진 = 트로트가수 '장서영'

Q.4. 뮤지컬배우에서 트로트가수로 전향한 이유는?

원래 꿈이 가수였어요~! 뮤지컬과에 재학중이였던 당시 보컬에 조금 더 실력을 쌓고 싶다는 생각에 휴학을 했습니다. 그 이후 보컬 학원을 찾았고, 그 당시 원장님이자 지금의 대표님과의 인연이 닿아 트로트가수길로 가게되었습니다. 트로트제의를 받았을 때 노래를 좋아하고 무대를 사랑하는 저로써는 너무 좋았죠.

Q.5 최근 어떤 활동이 있었는지?

라디오로 청취자분들에 다가가기도했고 여러 지방행사도 다니고 6월에는 미스트로트7 콘서트를 마쳤습니다. 지금은 7월달에도 전국콘서트가 예정되있어서 열심히 준비중입니다.

사진 = TV조선 미스트롯 캡쳐 / 트로트가수 '장서영'
사진 = TV조선 미스트롯 캡쳐 / 트로트가수 '장서영'

Q.6 미스트롯이라는 프로그램이 높은 시청율을 기록했는데 참가전과 참가 후는 어떤 점이 달라졌는가?

참가전에는 아무래도 신인이고 알려지지 않았기때문에 무대에 올라가도 못알아보시거나 가수냐며 되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었죠. 참가 이 후 현역A조로 경연에 임해서인지 응원해주시는 분들도 많이 생겼고 같이 사진찍자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서 너무 좋았죠. 또 선배님들에게 경연을 통해 많이 배워서인지 무대에서 자신감도 많이 생겼습니다

Q.7 활동 중 재밌었던 에피소드가 있는가?

어느 한 체육대회 행사를 간적이 있는데 연령대가 높은 관객분들이셨어요. 메들리송 중 남행열차를 부르는데 어르신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서로의 어깨에 손을올려 진짜 열차를 만들어주셨어요. 너무나 감사했고 힘도 많이나고 그 흥겨움을 아직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Q.8 가수활동 외에 다른 활동에도 욕심이 있는지?

원래 직업이 뮤지컬 배우였잖아요! 그래서 나중에는 트롯뮤지컬을 만들어서 활동하면 어떨까? 생각해봤어요. 그리고 관객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보니 현장감이 그날그날 다르더라구요 리포터로 함께 활동하며 현장감을 더 느끼면 어떨까? 라는 생각도 했어요.

얼마전 전통시장 리포터로써 처음으로 촬영해봤는데 너무 즐겁더라구요. 물론 이 모든것은 제가 트로트가수로써 확실한 자리매김 한 후에 욕심이겠죠.

Q.9 최근 새앨범도 나왔는데 앨범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소개 해주세요.

첫번째 싱글앨범 `오빠힘내세요 `에 이어서 두번째 새 앨범 `사랑은 무한리필` 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사랑은 무한리필이라는 곡은 시작에 기타소리가 굉장히 분위기있고 경쾌한 쌈바느낌 물씬 나는 곡이에요. 올 여름 무한리필과 함께하면 더위를 조금이나마 씻어줄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사진 = 트로트가수 '장서영'
사진 = 트로트가수 '장서영'

Q.10.향후 활동계획은?

저의 근황들을 유튜브로 찾아뵐 수 있을것 같아요. 행사나 축제무대에서 즐기는 저 장서영의 모습을 볼 수있을것 같구요. 7월달 부터 미스트로트9 콘서트가 시작됩니다. 알차게 준비 많이했으니깐요 가족분들이나 친구분들과 오셔서 즐겨도 좋을것같습니다!

Q.11.독자(팬)들에게 전달할 메시지

저를 아시는분들도 전혀 모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어디서든 불러주시는곳으로 달려가 긍정의 에너지를 드리고 싶어하는 가수라는 점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구요. 올 여름 많이 더워지고 있는데 신곡 '사랑은 무한리필'과 함께 시원한 여름보내셨으면좋겠습니다. 항상 건강 잊지마시고! 늘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독자 여러분 많을 응원과 성원 부탁드려요.

인터뷰현장에서 만나본 트로트가수 '장서영'은 소탈한 성격과 무대와 마찬가지로 긍정에너지가 넘쳤다. 앞으로 그녀의 더욱 에너지 넘치고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해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