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랜트산업협회, 제48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플랜트산업협회, 제48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5.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플랜트산업협회
한국플랜트산업협회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사진제공/건설워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가 제48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모집분야는 기계·배관, 전기·계장, 화공·공정 등 3개 엔지니어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6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10주동안 서울 구로구 HK타워에서 진행된다. 플랜트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을 원칙으로 하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육방식이 온라인 등으로 변경될 수 있다.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플랜트산업협회가 실시하는 국비 지원 취업교육이다. 교재는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교육생 모집은 26일부터 모집이 완료될 때 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한국플랜트산업협회 교육본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과정을 선택하고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과내용은 기본과정 123시간, 전문과정 160시간, 현장학습 23시간, 평가·학사 16시간, 취업역량 28시간 등 총 350시간으로 구성된다.

지원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규 발급 가능한 자이거나 대학교(전문대 포함)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공학 전공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또, 대학원 기졸업자 또는 최종학년에 재학 중인 자, 199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등이다.

단, 1991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가 교육수강을 원할 경우 개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합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재직자 중 교육 수강 희망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및 나이제한 요건 충족하는 자, 평일 훈련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참여 가능한 자(출석율 80% 이상시 수료), 최소 경력 3년 이상 보유자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일정은 한국플랜트산업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