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고3, 검정고시 합격자 입학상담 진행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고3, 검정고시 합격자 입학상담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반려동물인구 증가와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된 산업들이 활성화되면서 대학, 전문학교 등 애완동물관리 전공 등 반려동물관련 전공을 개설하는 곳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학생들 역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반려동물의 인기가 높아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 관련 학과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반려동물산업의 분야는 다양하고, 폭이 넓어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 최근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최근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를 개설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반려동물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전문 교강사진과 교육시스템을 통해 반려동물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생명산업전문학사(교육부장관) 학위도 취득할 수 있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 중이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걸맞은 인재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지만, 전문적인 인재가 부족한 상황에 취업난으로 인한 불안감이 커져있는 수험생들에겐 상당히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반려동물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는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면접전형 100%로 선발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