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편집증·조현병초기증상장애·소시오패스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편집증·조현병초기증상장애·소시오패스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3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다양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편집증증상 및 조현병초기증상, 소시오패스 등 각종 부정적 심리 증상 극복을 돕기 위해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이를 포함한 59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이벤트는 지속되는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인해 극대화되는 조현병증상, 각종 불안장애증상 등 심리문제의 극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 관계자는 집안에서도 수강 가능한 무료 온라인강의를 통해 학습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많은 이들의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으로 전액 지원되어 총 90만원의 학습비용이 면제되며,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무료로 제공된다. 더불어 스마트폰 및 PC를 통해 4~6주간 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 가능하고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 취득이 가능해 따기 쉬운 자격증을 알아보고 있거나 온라인을 통한 스펙 향상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편집증(망상증)이란 과대망상을 비롯한 피해의식 및 의처증·의부증증상과 같은 병적질투 등의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이다. 이는 사실에 근거를 두지 않고 말하는 작화증, 와해된 행동과 언어를 보이는 조현병(정신분열병)과 더불어 증상이 지속 될수록 일상생활 적응장애 문제와 사회적 활동기능의 위축을 야기해 대인기피증(사회불안장애), 히키코모리(은둔형외톨이)증상 등 대인관계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앞서 언급된 증상의 극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있다. 그 중에서도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피해망상 및 조현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왜곡된 인지변화를 도울 수 있으며,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공황장애초기증상 및 외상후 스트레스(PTSD)로 인한 트라우마 극복에 효과적인 미래유망자격증, 노후자격증 과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갱년기초기증상 및 권태기증상으로 인한 부부관계 개선을 돕는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으며, 사춘기증상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대상포진·당뇨초기증상 등 다양한 위기 극복과 알츠하이머·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ADHD·틱장애증상을 겪는 아동의 심리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연령대별 다양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원예활동을 통해 심리안정을 찾아줌으로써 조증, 우울증초기증상 등 양극성장애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임신극초기증상·임신초기증상으로 인한 불면증·기면증증상 및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성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색깔·그림심리테스트와 컬러링북 등 미술활동으로 충동조절장애 및 기분부전장애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유프로그램 기획 및 상담업무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놀이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아기자폐증상, 지적장애 등 발달장애 아동의 정서적 발달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긍정의 힘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통해 거식증초기증상 및 섭식장애(식이장애) 증상 개선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소시오패스테스트·MBTI,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검사 관심자를 위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 또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교육을 제공 중에 있다.

한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공식등록 되어있으며,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및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더불어 교육원의 자격증은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등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의 상담업무 역량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 가능한 59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및 유선을 통한 1:1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