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통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교육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통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제공
사진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6월 17일 개강하는 21년도 2학기 1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20년 개정된 개정안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을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기에 많은 수강생들이 찾고 있다.

미래 유망한 직종으로 선택받고 있는 사회복지사는 현대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에게 사회복지학 및 사회과학의 전문지식을 이용하여 문제를 진단하고 평가함으로써 해결을 도모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해당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함과 동시에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워킹맘부터 직장에 다니는 직장인, 정년 퇴직 이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학점은행제 제도는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일정 기준 학점이 누적되어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1년 동안 수업으로 이수한 학점 중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은 최대 42학점이며, 학기마다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에 있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비전공자나 고등학교 졸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수 조건에 맞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수업은 이론과 실습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이론의 경우 온라인으로 수강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실습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제 필요한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또한, 실습의 경우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그 뿐만 아니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번 자격증 교육하면서 특별 장학 제도를 진행한다. 이 제도를 통해서 학생들의 수강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수강생들에게 폭 넓은 선택을 제공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 취득과정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카카오톡이나 대표번호를 이용해서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