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움플랫폼-이노커플러 '내진특화 원터치식 철근커플러' 업무제휴 협약
이로움플랫폼-이노커플러 '내진특화 원터치식 철근커플러' 업무제휴 협약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05.3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커플러 배영재대표(左), 이로움플랫폼㈜ 오동원 대표(右)
㈜이노커플러 배영재대표(左), 이로움플랫폼㈜ 오동원 대표(右)

[잡포스트] 밸류컨넥트 전문기업 이로움플랫폼㈜(대표 오동원)은 ㈜이노커플러 (배영재 대표)와 내진 특화 원터치식 철근커플러 유통 업무제휴 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노커플러가 연구 개발한 내진능력을 보유한 세계 유일한 원터치 철근 커플러를 이로움플랫폼㈜의 국내외 파트너를 통해 마케팅 홍보 및 유통 판매 등 공동의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제휴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고 전했다.

㈜이노커플러는 삼성중공업 연구소 출신이 창업한 혁신건설기술 스타트업으로 2017년 내진 특화 원터치식 철근커플러 연구개발 착수하여 세계 유일한 내진능력을 보유한 원터치 철근 커플러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현재 생산하고 있는 원터치 철근커플러는 국내 6개 특허, 3개국 해외특허 출원 중인 기술 특화된 상품이며, 2020년 11월에는 장영실 국제과학상 ‘산업기술개발 代償’ 수상했다.

특히, 내진 특화된 원터치 철근커플러는 해상 육상 플랜트에 접목 가능한 기초 소재로 개발되어 포스트코로나 이후 2021년 1분기 80억달러 해외플랜트 수주한 국내건설사의 플랜트 현장에서 안전하고 경제적인 공사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로움플랫폼㈜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트코로나시대 안전, 보건 건설 환경에 대한 건설현장의 요구와 본격적인 대형 해외플랜트 건설현장 개시된 시점에서 안전한 건설 현장 구축을 할수 있게 됐다"며, "빠르고 안정적인 공사를 통해 경제성 확보할 수 있는 혁신 건설공법인 이노커플러 원터치 철근커플러를 적극 마케팅 및 홍보 유통사업을 진행하여 해외, 국내 플랜트 공사 설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