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재능방송·중기중앙회 등 기업·기관, 미디어 분야 채용 진행
한국투자증권·재능방송·중기중앙회 등 기업·기관, 미디어 분야 채용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미디어잡
사진제공/미디어잡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한국투자증권, 재능방송, 중소기업중앙회 등 주요 기업 및 기관이 미디어 분야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미디어 분야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2일 2021년 6월 첫째 주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우선, 한국투자증권은 사내방송 영상편집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방송 및 유튜브 콘텐츠 편집 5년 이상 경력자, Adobe Premiere, After Effect, Photoshop등 숙련자다. 콘텐츠 기획 및 촬영(DSLR) 가능자, 모션 그래픽/타이포그래피(영상디자인) 가능자는 채용에서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면접 전형 - 채용검진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 전형 대상자에 한해서는 실습과제가 부여될 수 있다.

지원 방법 및 제출 서류로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온라인 입사지원 및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하며, 포트폴리오(AVI, WMV, MP4 파일 등)는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발송해야 한다.

온라인 입사지원 및 포트폴리오, 2가지 모두 기한 내 제출해야 지원 완료된 것으로 간주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일 오후 5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및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재능방송은 편성기획/채널광고영업 및 기획 신입 및 경력 정규직을 채용한다.

본 채용은 연령, 학력에 제한이 없으며 외국어 우수자(영어, 일어, 중국어 등) 또는 OA/컴퓨터 활용능력 숙련자는 채용에서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전형 - 2차 실무면접 - 3차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자사 지원서 양식(신입/경력)을 다운로드한 뒤 작성 후 이메일로 발송해야 한다. 이메일 발송 시 제목과 파일명에 ‘지원분야_신입/경력_성명’을 명시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케이티하이텔은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합격자는 1개월 인턴 근무 후, 평가에 따라 프리랜서로 계약이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라이브커머스/미디어 컨텐츠를 통한 판매방송에 열정이 있고 창의성을 갖춰야 하며 전공 및 학력은 제한이 없다. 또, 오는 7월 초에 입사가 가능해야 본 채용에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능력자, 적극적인 SNS/Youtube 활동자는 채용에서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접수 - 1차 면접 - 2차 면접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은 KT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며, 서류 접수 시 이력서/자기소개서 및 동영상링크 업로드 및 사진 제출을 필히 해야 한다.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및 KT그룹 채용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오는 6일까지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사진기자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합격 시 3개월의 인턴 과정을 거치게 되며 평가결과 일정수준 이상 시 별정직으로 전환된다. 또, 인턴기간 포함 2년 근무 후 근무성적에 따라 정규직 전환도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해당 분야의 경력이 2년 이상이어야 하며 본회 인사규정에 따른 채용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취업지원(장애인, 보훈) 대상자는 채용에서 우대한다.

제출 서류는 입사지원서, 자기소개 및 경력기술서, 직무수행계획서, 결격사유확인서 각 1부(첨부된 본회 양식으로 작성하여 제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경력(재직)증명서, 자격증 또는 취업지원대상 증빙서류 1부다.

지원은 중소기업중앙회 채용페이지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또는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버튼은 콘텐츠 영상 편집자를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학력은 무관하며 경력의 경우 4년 이상이어야 한다. 또, 영상 가편, 종편, 디자인 작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능숙해야 하며, Adobe Premier Pro, Adobe After effect, Photoshop 또는 Illustrator 활용 가능해야 지원 가능하다.

Youtube 영상 콘텐츠 제작 업무 경험자, 디자인 능력 보유자는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의 경우 이력서는 플랫폼별 양식으로 제출하고 포트폴리오는 필수로 첨부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11일까지며, 접수 방법은 미디어잡을 접속해 온라인 지원으로 진행하면 된다. 

기아는 채용 컨텐츠 디자이너를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학력은 무관하며 컨텐츠 기획 및 디자인 관련 업무 경험과 함께 MS Office, 그래픽 디자인 툴(포토샵, 일러스트 등) 활용이 능숙해야 지원 가능하다.

동영상 제작/편집 프로그램을 원활히 사용할 줄 알거나 채용 및 HR 컨텐츠 제작 및 디자인 업무 경험, 웹/매체 디자인 등에 대한 이해도가 있을 경우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기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되며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기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3일까지다.

SK하이닉스는 언론 홍보 담당자를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채용 직무의 자격 요건을 충족하고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학력은 학사 이상이어야 하며 동시에 4년 이상의 경력을 충족해야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에 능통하거나 기획업무 경험 및 원활한 대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했을 경우 채용에서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SKCT검사(심층) - 면접전형 - 건강검진 -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SK하이닉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되며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SK하이닉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마감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미디어 분야와 관련된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 사항은 미디어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